인사이트

[쿡앱스의 작고 빠른 시도들] 디자이너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

  “레퍼런스 게임이랑 똑같이 만들어 주세요” 신작의 UI 설계와 콘텐츠 그룹핑을 팀에 공유했을 때였어요. 당시 모바일 게임에서는 새로운 시도였지만, 기성 게임 UX/UI의...

[주니어 기획자들을 위한 실전서] 백로그 매니저가 되지 마세요 – 프로덕트 매니저에 대한 불편한 진실

이 글은 Omoqo의 CEO인 David Pereira가 쓴 'Product Managers Aren’t Backlog Managers!'를 바탕으로 필자의 주관적 견해를 덕지덕지 붙여서 쓴 글이다. 원문에 논리의 양강 구도가 너무 뚜렷해서 인용할까...

[트렌드 하(우)와이] 쉽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모르는 독창적인 글을 쓰는 법

    여러분은 글의 소재를 어떻게 얻으시나요? 하루에도 수 십, 수 백개의 콘텐츠를 접하다 보니 콘텐츠를 말 그대로 '소비'만 하게 됩니다. 콘텐츠를 보고 생각을 하거나...

[성공하는 콘텐츠의 비밀] 꼬마 유튜버가 가세연 제치고 7억 번 ‘슈퍼챗의 모든 것’

​ 📌 이 글, 이런 분이라면 꼭 읽어 보세요. 1. 슈퍼챗이 도대체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 2. 주요 유튜버의 슈퍼챗 수익 순위가 궁금한 분 3. 유튜버의 슈퍼챗...

[PM의 시선이 머무른 곳] 다방은 정말 ‘혜리 빨’일까?

MBC 라디오 손경제 유니버스 43화 '볼 빨간 주님 방송 가르치기'에는 BGP WORKS의 문희홍 대표가 출연하였다. 문희홍 대표는 개발자 출신 CEO로써, 26살에 다방을 만들어...

[딥 다이빙 인사이트] 우선순위에 프레임워크를 사용해보자

"시간의 걸음걸이에는 세 가지가 있다. 미래는 주저하며 다가오고, 현재는 화살처럼 날아가며, 과거는 영원히 정지하고 있다." - 프리드리히 실러-     한정적인 리소스(시간, 인력 등) 내에서 최대의...

[IT 트렌드 바로읽기] MZ세대와 효과적으로 협업하는 방법

    오늘날 한국에서 가장 많은 인구수(37.4%, 1926만명/2022.12월 기준)를 차지하며 소비 분포 역시 가장 높은 연령대는 MZ 세대다. 경총에 따르면 이 MZ세대는 향후 10년...

[광고 인사이드] 맥주 회사가 ‘플라스틱 낚시 대회’ 연 사연…코로나가 브랜드 가치를 지키는 방식

        2023 클리오 어워드 수상작 분석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클리오 어워드(CLIO Awards)'가 지난달 25일 2023년 어워드 수상작을 발표했습니다. 올해의 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