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성수기를 대비하기 위한 마케터의 자세
따뜻해지는 날씨와 함께 봄 광고 성수기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특히 많은 마케터분들께서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 등 다양한 이벤트가 있는 5월을 앞두고 브랜드, 제품을 홍보하기 위한 전략을 기획하고 계실텐데요. 점점 치열해지는 광고 시장에서 “어떤 방법으로 광고를 노출할까?” 라는 고민은 마케터에게 피할 수 없는 숙제 입니다.
오늘은 온라인 마케터라면 누구나 한 번 쯤은 해봤을 고민 2가지!
1) 노출 보장 2) 타겟팅 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네이버 NOSP 신규 추천 상품들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왜 네이버 NOSP(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주목해야하는가?
- NOSP는 노출 성과를 보장합니다.
NOSP는 정해진 시간 동안 노출량을 보장하는 CPT 방식, 정해진 예산 안에서 노출량을 보장하는 CPM 방식 상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일정 기간 동안 네이버 PC 또는 Mobile 지면을 점유하여 사람들에게 노출할 수 있기 때문에, 톡톡한 브랜딩 효과를 볼 수 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NOSP에서는 타겟팅 가능한 맞춤형 광고 상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높은 브랜딩 효과 이외에도 특정 지면 노출을 통한 타겟팅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스페셜 DA, 타임보드와 같은 메인 광고 뿐 아니라, 취향에 따라 방문한 이용자를 타겟 할 수 있는 주제판 광고부터 인플루언서 광고까지 네이버의 다양한 광고 지면 POOL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뿐 만 아니라, 매 시즌 별로 특정 타깃에게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예시로, 4월 3일에 개막하는 2021 KBO 프로야구 시즌에 맞추어, 프로야구 생중계를 주로 보는 20~40대 남성들에게 자연스럽게 노출할 수 있는 KBO 프로야구 생중계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네이버 GFA처럼 정교한 타겟팅은 아니라도, 어느 정도의 타겟팅 효과를 보며, 방대한 트래픽까지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상품들 중에서… 그래서 뭘 선택해야 할까?
마케터들이 고객을 분류하고, 그에 맞는 광고 상품을 선택하는 기준으로 무엇이 있을까요?
기본적으로 성별, 연령대와 같은 인구통계학적 지표를 기준으로 고객을 분류하곤 합니다. 하지만 점차 취향, 관심사,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타겟 분류를 세분화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광고 성수기 시즌에, 나의 업종, 나의 타겟 고객에게 딱 맞는 광고 상품이 무엇일까요?
봄 시즌 주요 업계 이슈에 맞춘 추천 상품 특징과 타겟팅 효과, 그리고 할인 프로모션까지 샅샅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4월 KBO 프로 야구 시즌 개막, 2040 남성 타겟팅 원하는
광고주, 마케터 분들은 주목!
4월 3일에 개막하는 2021 프로야구 시즌에 맞춰서, 최근 NOSP에서도 KBO 프로야구 생중계 및 시즌 패키지를 출시하였는데요, 이 외에도 네이버 스포츠 야구 영상 지면을 활용해 노출할 수 있는 신규 상품이 출시 되었습니다. IT, 자동차, 모빌리티 업종 광고주/ 마케터분들이 2040 남성 만을 효과적으로 타겟팅하기 좋은 지면입니다.
- PC 야구 영상 브랜딩 패키지
- 4월 2021 KBO 프로야구 시즌에 맞추어 네이버 스포츠 지면의 주요 유저인 20-40대 남성 타겟 효과
- 우상단 배너, 사이드 스킨, · 300×250배너 노출
성년의 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에 어떤 선물을 준비할까?
고민하는 잠재 고객에게 다가갈 기회
다가오는 5월의 다양한 이벤트들을 앞두고, 고마운 사람들에게 줄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뷰티에 관심 많은 2030 여성을 타겟팅 할 수 있는 스노우 광고 상품부터, 뷰티 뿐 아니라 여행, 리빙, 공연 등 다양한 영역에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을 통한 DA 광고까지, 고객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각인시키면서 제품 구매 유도까지 할 수 있는 네이버 상품들을 살펴보세요!
- 인플루언서 DA
- 우수 인플루언서 지면의 (홈탭 / 키워드챌린지탭 / 블로그) 주요 터치 포인트마다 지속적인 브랜드 메시지 전달하는 DA상품
- 고관여자들의 인지, 탐색 초기 단계에서 사용자들의 검색/리뷰 경험과 연결되어 구매까지 연결되는 시너지 효과
- 스노우 팝업 배너
- 국내 2030유저 80% 이상이 이용하는 스노우 패밀리 카메라 앱을 통해 MZ세대 공략 가능
- 3회 촬영시 노출되며, 주목도 높은 영역으로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 및 높은 CTR기대 가능
5월은 이벤트의 달,
네이버 NOW 와 함께 재밌는 콘텐츠로 MZ세대 이목 끌자!
집콕생활이 이어지면서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토크쇼, 콘서트, 패션쇼들이 MZ 세대로부터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NOW와 NOSP 상품 간의 연계 사례가 진행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콘텐츠 타겟에 맞춰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노출하면서 많은 노출량 확보로 홍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 NOW 와 NOSP 연계 상품
- MZ 세대를 대상으로 토크쇼, 콘서트, 패션쇼 등 다양한 형태로 쇼를 제작해 자연스러운 브랜딩
- 다양한 목적에 따른 상품 선택 및 연계 가능
1) 올데이 뮤직 : 브랜드에 어울리는 뮤직 플레이리스트 제공, 하루 12시간 노출 진행
2) 브랜드쇼 : 스페셜 쇼 방송 전후 광고를 통해 홍보, 네이버 앱 메인에 모바일 배너 + NOW 확작형 배너 추가 집행 시 홍보 효과 극대화
가격 할인 프로모션
- 스노우 팝업 (기간 : ~ 2021.03.31)
- CPM 3,300→ 3,000 (약-9.1%)
- 주요 지면 프로모션 (기간 : ~ 2021.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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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임보드 –> 20% 할인
- 롤링보드 CPT –> 30%할인
- 스마트채널 –> 40% 할인
- 인플루언서 DA CPM 할인 프로모션 (~2021.12.31)
- 일반형 20%, 이미지형 60%, 동영상형 80%
거기다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까지 제공하고 있는데요, 노출량 확보부터 타겟팅 효과까지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네이버 NOSP에서 다가오는 광고 성수기를 대비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