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테크 기업 모비데이즈는 블록체인 기반의 광고 사업을 진출하기 위해 코차바(Kochava)와 파트너십을 맺고 OnXCHNG(온익스체인지) 프로그램에 기술 파트너로 참여한다.
온익스체인지는 코차바가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의 광고 플랫폼XCHNG(익스체인지)의 구축을 위한 파트너십 프로그램으로, 전세계 13개 참여사들 가운데 국내 기업은 모비데이즈가 유일하다.
가장 최근에 발표한 파트너로는 캐나다 토론토 증시에 상장되어 있는 EQ Works(TSE:EQ)와 미국 제3시장 OTCQB에 상장되어 있는 PeerStream Inc. (OTCQB: PEER)도 포함돼 규모나 신뢰 면에서 무게를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모비데이즈는 디지털 광고 환경 개선과 새로운 광고 생태계를 조성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실제 사업으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모비데이즈 유범령 대표는 “코차바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것을 시작으로 ICO 및 거래소에 특화된 마케팅 영역까지 사업 분야를 확장시켜나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향후 모비데이즈는 기술 파트너로써 익스체인지의 개발 초기 단계부터 참여하고 자사가 보유한 광고 인벤토리와 솔루션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익스체인지는 트래킹 솔루션 기업 코차바가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의 광고 플랫폼으로 디지털 광고 생태계를 그대로 적용해 구축됐고, 광고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블록체인의 이점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