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은 강력한 문화를 기반으로 파괴적 혁신을 통해
초고속 성장을 추구하는 기업이다.-도서 ‘스타트업 성공 7법칙’ 중에서
2019년 12월 기준, 대한민국의 유니콘 기업은 11개로 2019년에만 5개의 기억이 등재될 정도로 스타트업 시장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많은 자본과 인력을 가진 기존 비즈니스 시장에 맞서기란 쉽지 않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시작된 것이 바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입니다.
브랜드 인지 제고 뿐만아니라 매출 전환에도 성과를 내는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해 성장을 입증한 스타트업 마켓에서 퍼포먼스 마케터 채용율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채용 시장 변화에 발맞춰 예비, 현직 마케터에게 도움이 되고자 모비아카데미에서 다양한 스타트업 퍼포먼스 관련 직군은 리서치하고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퍼포먼스 마케팅에 활용되는 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중급 이상의 스킬을 필요로 하는 구글 애널리틱스
– 정확한 유저 인사이트 도출을 위한 파이어베이스
– 앱 플랫폼에서 필수로 활용되는 어트리뷰션툴
– 마케터가 원하는 형태로 데이터 추출이 가능한 SQL
– 데이터를 가공하고 분석하기 위해 상급 수준의 엑셀
– 많은 데이터와 업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돕는 파이썬
스타트업이 성과를 내기 위해 어떠한 퍼포먼스 활동을 하고 있는지, 일 잘하는 퍼포먼스 마케터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 알고 싶은 분들은 <스타트업 퍼포먼스 마케터 채용맵> 온라인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스타트업 퍼포먼스 마케터 채용맵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