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소개드렸던 ‘일러스트레이션’ 관련 서비스들은 모두 무료로 일정 내용들을 다운로드 받거나, 메인 컬러 등을 변경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수준이었습니다. 물론 구분이 잘 되어 있어 ‘404에러’등의 상황에 따라 우리 서비스, 프로젝트와 잘 어울리는 일러스트를 다운로드 받게 설계된 경우가 많았죠. 그러다 얼마전, 다양한 일러스트를 ‘탐색’하는 것을 시작으로, 컬러는 물론 구성 요소까지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Its.digital은 필요한 일러스트를 3가지 방법과 4가지 스타일에 따라 찾아보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첫 번째 방법은 원하는 일러스트레이션을 ‘검색’하는 방법인데요. 개별 요소들, 결합된 형태 또는 모두를 포함하는 조건으로 키워드 검색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Compositions’에 따른 탐색 방법인데요. 검색창 하단으로 추천하는 다양한 일러스트레이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가지 스타일에 따른 구분과 확인도 가능하네요.

 

 

 

 

 

세 번째 방법은 ‘Elements’에 따른 탐색 방법입니다. 공룡, 운동하는 사람, 강아지, 404, 대시보드 등 특정 상황에 맞는 개별 요소들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두 번째와 세 번째 방법은 모두 ‘검색’을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죠.

 

 

 

세 가지 방법을 통해 마음에 드는 일러스트레이션을 찾았다면! 이제 ‘조금 더 나와, 서비스와, 프로젝트와 밀접하게’ 편집하는 단계로 들어갑니다. 위 이미지는 개별 요소 중 ‘404’를 선택했을 때의 화면인데요. 개별 요소의 경우 비슷한 상황에 쓰일 수 있는 일러스트레이션 자체를 변경할 수 있으며, 몇 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서비스를 둘러보며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은 개별 요소가 아니라 다양한 요소들이 함께 포함된 경우에서의 ‘편집’이었는데요. 사람 일러스트가 들어간 경우, 입고 있는 옷이나 팔 모양, 앉아 있는 의자 종류 등 상세하게 변경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저와 같이 디자인 툴을 잘 다루지 못한다면 이 정도 디테일을 다뤄주는 기능이 더없이 반가울 수 밖에 없습니다. 

 

 

 

완성된 일러스트레이션은 JPG, PNG, SVG 세 가지 형식 중 하나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다만, 무료 플랜의 경우 JPG로 100개까지만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이후에는 유료 플랜으로 전환이 됩니다. 로그인이 왜 필요할까 생각했었는데, 계정 별 무료 다운로드 갯수를 정해놨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다운로드 과정에서 알게 되었네요. 

 

 

 

유료 플랜은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

 

 

 

 

서비스 장점

  • 4가지 스타일과 다양한 상황에 따른 일러스트레이션 검색 가능
  • 일러스트레이션 별 편집 가능

 

서비스 단점

  • 무료에 PNG 확장자에 대한 고려가 되어 있지 않은 점 
  • 편집한 일러스트레이션을 계정 내 저장할 수 없는 점
  • 재편집을 위한 ‘즐겨찾기’ 등의 기능이 없는 점
  •  

서비스 자세히 보기!

 

 

 

한성규님의  ‘지금 써보러 갑니다‘에 게재된 글을 모비인사이드가 한번 더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