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리스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아래의 항목들을 스스로 체크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플루언서와 직접 일을 하시든, 플랫폼을 이용하시든, 대행사와 일을 하시든 상관없이 말이죠. 당면한 문제를 해결해 줄 인플루언서 마케팅 파트너를 찾는 데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플랫폼 체크
1. 어떻게 성공 여부를 측정하고 어떤 수준의 리포팅이 가능한가?
2. 그들이 제공하는 소셜미디어 채널과 콘텐츠 포맷은 어떠한가?
3. 잠재 고객을 위한 타깃팅 옵션이 존재하는가, 인플루언서와 브랜드를 매칭하는 과정은 어떠한가?
4. 인플루언서 마케팅 프로그램이나 캠페인 관리는 어떻게 이뤄지는가?
5. 콘텐츠 또는 인플루언서의 퍼포먼스에 대한 실시간 리포팅이 가능한가?
비용 체크
1. 서비스에 따른 비용 책정 및 부과는 어떻게 이뤄지는가? 지불방식은 어떠한가?
2. 기존 고객들의 반응은 어떠한가? 재계약 또는 유지율이 얼마나 되는가?
관계
1. 파트너사가 인플루언서 네트워크와 어떤 관계인가? 직접 거래 혹은 중개 거래 어떤 것인가?
2. 시장의 경쟁사와도 일을 하고 있는가?
3. 캠페인 관리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최대한 숙지하고, 해결하기 위한 전담팀이 존재하는가?
경험
1. 파트너사의 연혁은 어떻고 신뢰할 만한 평판을 가진 회사인가?
2. 다른 브랜드에서 진행한 결과물은 어떠한가?
스마트포스팅과 모비인사이드의 파트너십으로 제공되는 기사입니다.
[fbcomments url=” http://ec2-13-125-22-250.ap-northeast-2.compute.amazonaws.com/2018/08/22/smartposting-influencer-check/” width=”100%” count=”off” num=”5″ countmsg=”wonderfu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