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의 포스팅을 2차 활용 고민 중이신가요?
인스타그램 파트너십 광고 기능으로 간편하게 2차 활용해 보세요!
- 인스타그램 파트너십 광고(Partnership Ads)란?
- 인스타그램 파트너십 광고의 장점 3가지
- 인스타그램 파트너십 광고 설정 방법 4단계
- 1단계: 인스타그램 계정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 2단계: 페이스북 페이지 연결하기
- 3단계: 인플루언서에게 파트너십 광고 코드 받기
- 4단계: 메타 광고 관리자에서 파트너십 광고 코드 입력하기
인스타그램 파트너십 광고(Partnership Ads)란?
인플루언서와 협업해서 제작한 우리 브랜드 홍보 콘텐츠의 메타 광고 권한을 받아오는 기능입니다.
파트너십을 맺으면 인플루언서가 올린 게시물을 그대로 광고 소재로 활용하여 브랜드 메타 광고 계정에서 유료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파트너십 광고의 장점 3가지
- 인플루언서가 올린 게시물이 아이디까지 그대로 광고 소재로 활용되어 일반 상업적 광고에 비해 고객에게 더 친근하게 노출됩니다.
- 타깃과 노출 범위를 넓혀 인플루언서를 팔로우하지 않은 다수의 잠재 고객에게도 브랜드 홍보 콘텐츠를 도달시켜 대세감을 만들 수 있습니다.
- 구매, 홈페이지 방문, 앱 설치 등 고객의 전환 행동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파트너십 광고 설정 방법 4단계
1단계: 인스타그램 계정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광고 권한을 주고받을 계정 모두가 프로페셔널 계정일 때 메타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광고 권한을 받을 브랜드의 인스타그램 계정과 권한을 주는 인플루언서 계정 모두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해 주세요.
인스타그램 프로필 편집에서 들어가서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메뉴를 통해 계정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2단계: 페이스북 페이지 연결하기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한 이후에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연결까지 완료해야 메타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가 없는 경우에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먼저 생성한 후 아래 단계를 따라 연결해 주세요.
- 인스타그램 프로필 편집 > 페이지 ‘연결 또는 만들기’
- 연결할 페이지 선택 및 연결
- 프로필 편집 > 페이지 항목에 연결된 페이지 확인
3단계: 인플루언서에게 파트너십 광고 코드 받기
아래 순서에 따라 게시물을 업로드한 계정에서 파트너십 광고 코드를 공유 받습니다.
- 파트너십 권한을 공유할 게시물 선택 > 우측 상단 점 3개 아이콘 클릭
- 파트너십 레이블 및 광고 메뉴 클릭
- 파트너십 코드 받기 허용으로 변경
- 코드 복사 및 공유
참고 1: 파트너십 광고 코드 받기를 해제하면 새 광고를 만드는 데 코드가 사용되지 않도록 막을 수 있습니다. 코드를 사용하여 게재 중인 모든 광고는 계속 게재됩니다.
참고 2: 언제든지 새 코드를 받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보관해도 코드를 공유 받은 계정에서 광고 코드 액세스 권한이 삭제되지는 않습니다.
4단계: 메타 광고 관리자에서 파트너십 광고 코드 입력하기
광고를 집행할 메타 광고 관리자 계정에서 파트너십 광고 설정을 하는 단계입니다.
- 메타 광고 관리자 캠페인 생성 후 광고 설정 파트에서 파트너십 광고 설정을 허용 > 광고 코드 또는 게시물 정보 입력 버튼 클릭
- 공유 받은 파트너십 광고 코드 붙여넣기 > 광고에 같이 노출할 두 번째 대표 계정 설정
- 파트너십 광고 설정 완료 확인
- 전환 URL 설정
인스타그램 파트너십 광고는 브랜드와 크리에이터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광고 방식이에요. 설정 방법이 복잡하지 않으니 한번 익혀두시고 자주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글은 태그바이와 모비인사이드의 파트너십으로 제공되는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