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요일과 시간 정확히 알고 공략하자!

 

 

 

 

여러분은 라이브커머스를 언제 하시나요? 월요일? 목요일? 설마 아무 때나 하시는 건 아니겠죠?

많은 분들이 언제, 어느 때 라이브커머스를 해야 매출이 잘 나올지 고민하셨을 텐데요, 사실 제품 카테고리별로 요일, 시간대를 공략하는 방법은 모두 달라요!

 

그렇다면 여러분의 브랜드는 언제 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라이브커머스 대박 매출의 비결을 상세한 팩트 데이터를 통해 안내해 드릴게요!

 

 

일반적인 라이브커머스 일정 회의

 

 

 

 

카테고리별 공략 시간대는 모두 다름

 

 

 

 

데이터에 기초한 요일·시간 추천

 

 

 

 

먼저 데이터는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요? 매월 모든 카테고리 라이브커머스 데이터를 분석하여 카테고리별 매출 추이, 요일에 따른 점유율은 물론 평균 매출액과 판매량의 상위 시간대를 조사가 필요해요! 여기에서 더 나아가 가격 구성 포지션까지 모두 데이터에 기초하여 선정하죠.

이렇게 데이터를 분석했다면 이제 일정을 매칭하는 방법을 알아야 할 차례입니다. 지금부터 시작하니 시선 집중해 주세요!

 

 

1. 화장품/미용 카테고리의 경우

 

 

 

 

보시는 데이터와 같이 전월의 화장품 카테고리를 보면 월초, 월 말보다는 월 중간, 그중에서도 화요일, 수요일 매출이 높게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시간은 저녁 7시로, 가격대는 저가보다는 중·고가 전략으로 가는 것이 훨씬 좋아 보이죠.

따라서 화장품, 미용 카테고리는 중·고가의 가격 구성으로 월 중 화요일에 오후 7시~8시로 라이브를 편성하면 매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요.

 

 

2. 식품카테고리의 경우

 

 

 

 

두 번째는 식품 카테고리를 보실까요? 식품 카테고리 데이터를 보면 평균 판매량과 매출, 상품 조회 수가 월요일, 화요일에 가장 높게 나타나고, 시간은 오전 10시~11시, 제품 구성과 가격대는 중·고가로 형성하는 게 가장 좋아요.

따라서 상품을 다양한 세트 구성을 통해 중·고가 가격대로 형성하고 월요일 또는 화요일 오전 10시~11시 중에 라이브를 편성하는 게 가장 좋은 것이죠.

 

 

상품 가격대 구성 전략까지 가능

 

 

 

 

이처럼 카테고리별 체계적인 데이터 분석은 아주 중요해요. 주력 제품에 적합한 카테고리를 설정하고, 그에 맞춰 요일, 시간을 설정하면서 중가, 고가 등의 가격 구성 전략까지 완벽하게 세울 수 있기 때문이죠!

무조건 제품을 싸게 판다고, 혹은 비싸게 판다고 좋은 것이 아니에요. 이제 카테고리별 분석을 통해 가격 설정부터 적합한 요일, 시간까지 맞춰서 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라이브커머스 성공방정식 대박 매출의 비결

 

 

 

 

이렇게 전체 카테고리에서 소비자들이 쇼핑라이브를 언제 이용하는지 면밀히 분석하면 여러분의 브랜드 카테고리별로 주력 제품의 가격 구성 및 요일, 시간 등을 매칭할 수 있어요

월마다, 또는 특정 일마다 상품 조회, 판매량, 매출 추이 등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매월 전 카테고리를 분석하여 최적화된 일정을 추천 받아 보세요.

 

 

해당 콘텐츠는 nexthub와 모비인사이드의 파트너쉽으로 제공되는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