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5월이 코앞으로 다가왔어요! 가정의 달은 가족, 친구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순간이 많은 만큼, 어떻게 하면 더욱 의미 있고 즐겁게 보낼 수 있을지가 중요한데요. 많은 브랜드들도 이를 놓치지 않고 다양한 캠페인과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함께 살펴볼까요?
세종대왕 말고, 우리 부모님이 지폐에?! (토스뱅크)

토스뱅크는 ‘나만의 지폐 만들기’ 이벤트를 열어, 부모님을 세종대왕처럼(?) 지폐 속 주인공으로 만들어 드리는 경험을 제공했어요. 토스뱅크 계좌가 있으면 최대 4종의 지폐를 만들 수 있고, 계좌가 없어도 5,000원짜리 지폐는 제작할 수 있었죠.
부모님 세대에게는 특별한 선물이 되고, 아이들에게는 용돈 교육의 재미까지 더해진 캠페인!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아이디어였어요.
부모님의 인생 영화는? (왓챠)

왓챠는 부모님의 ‘인생 영화’를 물어보는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부모님과 취향을 공유하는 경험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신선한 계기가 됐죠.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들은 “부모님이 이런 취향이었어?”라며 뜻밖의 대화를 나누는 재미를 경험했다고 해요. 저도 우리 부모님의 인생 영화가 궁금해지네요!
엄마와 함께 입는 시밀러룩 (미쏘)

SPA 브랜드 미쏘는 ‘미쏘, 마더앤미’ 캠페인을 통해 엄마와 함께 입을 수 있는 시밀러룩 3가지를 제안했어요. 해당 제품을 할인해 주고, 어머니와 함께 찍은 사진을 업로드하면 추가 할인 혜택까지 제공!
단순한 프로모션이 아니라, 엄마와의 소중한 추억을 패션으로 연결한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자동차 좋아하는 어린이라면? (헤이딜러)

중고차 플랫폼 헤이딜러는 어린이날을 맞아 ‘헤이리틀’ 팝업스토어를 열었어요.
아이들은 장난감 자동차를 타고 트랙을 질주하고, 자동차 거래소에서 자신의 장난감 자동차를 새 모델로 바꿀 수도 있었죠. 단순한 체험을 넘어 브랜드 메시지까지 자연스럽게 전달한 점이 눈길을 끌었어요.
AI로 동화 다시 써보기 (뤼튼)

생성형 AI 기업 뤼튼은 ‘AI 동화 백일장’이라는 이벤트를 열었어요. “신데렐라는 정말 왕자와 결혼해서 행복했을까요?” “미운 오리 새끼는 백조가 되고 즐거웠을까요?”
이처럼 기존 동화의 뒷이야기를 가족과 함께 AI로 새롭게 만들어 보는 경험을 제공했죠. 아이들에게는 창의력을 키우고, 부모와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을 선물하는 좋은 기획이었어요.
신비아파트 영통 팬싸 (CJ ONE)

어린이들에게는 아이돌보다 더 소중한 존재가 있죠. 바로 인기 만화 캐릭터들! CJ ONE은 신비아파트 주인공들과 영상통화 팬사인회(영통 팬싸)를 개최했어요.
당첨된 어린이들은 신비아파트 캐릭터들과 직접 대화하고, 기대 댓글을 달아주는 사람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의 이름을 불러주는 특별한 음성 메시지도 받을 수 있었다고 해요. 어릴 때 좋아하던 캐릭터가 내 이름을 불러준다면? 상상만 해도 설레네요!
가정의 달을 맞아 브랜드들이 선보인 다양한 캠페인, 어떠셨나요?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아이디어들이 많았죠. 여러분도 올 5월, 사랑하는 사람들과 소중한 추억을 나눌 수 있는 아이디어 뿜뿜하시길 바라요!
오늘의 소마코 콕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브랜드들이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캠페인을 진행했어요.
부모님과의 추억을 만들거나, 아이들과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마케팅이 눈에 띄었죠.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감동과 재미를 더한 브랜드 전략이 인상적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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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글은 마케팅연구소, 소마코와 모비인사이드의 파트너십으로 제공되는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