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비지기입니다!

이번 3월에는 행사가 참 많은데요, 이번에는 토스에서 모비데이즈 직원들을 대상으로 [토스애즈 매체설명회]를 진행했습니다!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토스애즈에서 떡볶이 간식 팝업도 준비해주셨답니다. 🤗)

 

 

 

아래 행사 내용을 꼼꼼하게 정리해봤는데요🍀 토스애즈만의 유니크한 포인트들을 이제부터 하나씩 보여드릴게요! 😎

 

 

토스애즈, 김기범 매니저님

 

 


 

 

토스애즈의 타겟팅(Targeting)🎯

 

 

먼저 ‘토스’ 라고 하면 ‘쉽고 재밌는 금융 앱’이라고 떠올리실 거라고 생각해요! 그런데 광고 플랫폼으로도 유명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토스애즈의 강점은 Audience, Data, Measurement로 볼 수 있습니다. 즉, 세밀하게 유저 그룹을 나누고 각각의 광고 타겟을 적중🎯할 수 있다는 뜻이에요!

 

 

 

 

여러분은 토스를 사용하고 계시나요??

매체 설명회에 참석한 모비데이즈 직원 30명 중 토스를 이용하지 않는 사람은 단 1명뿐이었는데요. 대한민국 국민 2명 중 1명이 사용한다는 토스의 누적 가입자 수는 무려 2,800만 명에 육박하고 있답니다.😮

 

 

 

 

토스는 1st party 데이터를 기반으로 세밀하게 유저 그룹을 나누어 다양한 광고의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인데요. ‘내가, 우리 브랜드에 필요한 사람’을 찾아내기에 아주 적합하기 때문에 광고주들은 더 효과적으로 고객을 공략할 수 있죠!

 

 

 

 

그렇지만 성과 분석에 있어서는 스크립트 기반의 매체가 아니다 보니, 전환 단가가 직접적으로 확인되지 않는 점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기도 해요. 👀

 

 

 

다행히 데이터적인 부분은 계속 개선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데이터 실시간 업데이트도 꾸준히 진행되면서 광고 퍼포먼스 수준도 계속 높이고 있다고 합니다.✨ 앱 광고주들도 주목할만하겠네요! 🤩

 

 


 

 

토스애즈 광고상품 📺

 

 

 

이러한 토스애즈에는 다양한 광고 상품들이 있는데요. 그중 신규 업데이트된 HOT한 상품 2가지만 짧게 소개해 드릴게요. 😉

 

 

 

 

먼저 ‘두근두근 1등 찍기’는 유저 참여형 리워드 기반 광고 캠페인입니다!

 

하루 최대 2번, 유저가 커스텀된 질문에 답하며 6~10개의 제품 중 하나를 투표할 수 있어요. 투표 후 선택한 제품의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며 리워드를 받고, 자신이 투표한 제품이 1등이면 추가 리워드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대요.🎁

이런 방식 덕분에 브랜드는 자연스럽게 여러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대량의 트래픽도 쓸어 담을 수 있습니다! 👀 특히 다양한 제품이 동시에 노출되면서, 유저가 좋아할 확률 높은 아이템을 집중적으로 보여줘 클릭률(CTR)은 up⤴️, 클릭 당 비용(CPC)은 down⤵️! 단일 제품 광고보다 훨씬 많은 유저에게 도달할 수 있으니, 광고 보고 원하는 제품을 발견하고 나중에 구매 전환까지 이어질 가능성도 훨씬 커지게 됩니다. 💸

또한, ‘두근두근 1등 찍기’는 유저들의 호기심과 재미를 자극하는데요! 투표의 재미 때문에 서비스 관심도가 꾸준히 상승 중이라고 합니다. 최근 2개월 동안 페이지 조회 수(PV)가 20%, 투표 완료한 유저의 순 방문자 수(UV)가 10% 증가했대요.✨

결과적으로 유저 참여도가 늘어나면서 약 190만 건의 광고 클릭과 5%의 CTR을 기대할 수 있다는 사실! 🤭 이 정도면 상품도 알리고 유저도 즐겁고, 브랜드 입장에서는 일거양득 아닌가요? 👀

 

 

 

 

마지막으로 ‘고양이 키우기🐱 에 대해 이야기해 볼게요.

‘고양이 키우기🐱‘는 미션에 따라 고양이를 키우고, 총 4단계의 고양이 레벨을 달성하면 원하는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 사용자들은 이벤트 참여 전 받고 싶은 기프티콘을 선택하고 임의의 고양이를 지정받고, 출석 체크, 친구 고양이와 가위바위보, 토스페이로 결제하기, 광고 구경하기 등의 다양한 미션을 통해 사료와 장난감을 획득해서 고양이를 키울 수 있습니다!✨

보통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는 유저들에게는 유튜브를 매체로 활용하는 브랜딩 캠페인은 도달하지 못하는데요, 이러한 캠페인을 활용하면 해당 유저들에게도 도달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으로 뽑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고양이 관련 콘텐츠는 특히 여성분들에게 인기인데요, 이 광고는 Young 타겟까지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기존에 못 만났던 유저들에게도 다가갈 수 있어요. 🧑‍🤝‍🧑 유저들의 일 평균 방문 빈도와 참여도가 높아서 🆙 광고 클릭과 행동 유도에도 아주 유용한 서비스랍니다! 🫰🏻

 

 


 

 

 

 

설명회가 끝난 뒤에는 라운지에서 떡볶이 간식 팝업이 이어졌는데요. 🎉

 

 

 

 

떡볶이, 순대, 닭강정, 어묵, 보리차까지 무려 무한리필로 진행되었답니다! 👏🏻👏🏻👏🏻

 

 

 

모비지기도 모비긱스들 틈에서 한 접시 빠르게 클리어 완료! 🤗❗

설명회에 집중하느라 고생한 모비긱스들의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모비지기의 마음도 어묵 국물만큼 무척 따뜻해졌답니다! 🫰🏻

 

 


 

 

오늘은 이렇게 토스애즈의 광고상품에 대해 이야기해 봤는데요. 이 글이 여러분의 광고 라이프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그럼 모비지기는 다음에 또 다른 꿀정보로 찾아올게요! 👋🏻👋🏻👋🏻

 

토스애즈 소개서를 받고 싶다면? 👉: 토스애즈 공식 홈페이지 바로 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