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모비지기입니다!
2월 마케터의 밤은 비주얼 검색 및 아이디어 탐색 플랫폼으로 유명한 ‘핀터레스트’가 공동 주최했는데요. ‘핀터레스트’를 비롯한 미디어 플랫폼의 마케팅 최적화를 지원하는 ‘미디어도넛’이 함께 참석했습니다!

이번 마케터의 밤에서는 2025년도 실질적인 핀터레스트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과 최신 크리에이티브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이야기해 보려고 해요. 흥미로운 내용이 가득하니 끝까지 함께 해주세요!
1. 미디어 도넛 한국 지사 소개
미디어도넛, 황정우 Country Head

먼저, 황정우 Country Head님이 미디어 도넛의 한국 지사를 이끌고 있는 소개해 주셨습니다.
미디어 도넛은 핀터레스트를 포함한 다양한 글로벌 소셜 미디어 서비스를 전 세계 110여 개국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한국 지사는 이제 막 1년 1개월이 되었고 현재 약 20명의 팀원들이 함께하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하반기에는 새로운 미디어를 국내에 소개하고, 다양한 마케팅 협업 기회를 통해 인원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하니 정말 기대가 됩니다!
2. 핀터레스트의 차별성과 목표
핀터레스트, 아만 와드하(Aman Wadhwa) 아시아태평양 리드

이제 핀터레스트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요?
아만 와드와 APAC 리드님은 핀터레스트가 어떻게 다른 플랫폼과 차별화되고,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는지 설명해 주셨습니다.

핀터레스트는 15년 전 비주얼 북마크 도구로 시작하여, 현재는 검색 소셜 커머스의 교차점에 위치한 시각적 발견 엔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사용자들은 영감을 검색하고 아이디어를 큐레이팅하며 마지막에는 훌륭한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게 되는데요. 핀터레스트는 이러한 모든 과정을 하나의 소비자 플랫폼으로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3. 핀터레스트 광고의 효과적인 활용 방안
미디어도넛, 강승준 비즈니스 헤드

강승준 Business Head님은 핀터레스트 광고의 효과적인 활용 방안에 대해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핀터레스트에서 사람들은 영감을 받고 이를 바탕으로 행동에 옮기며 최종적으로 구매까지 이어지곤 하는데, 핀터레스트의 광고 상품은 이러한 과정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캐러셀 광고는 최대 5개의 이미지를 동시에 보여줄 수 있는 슬라이드 핀 형태의 광고 포맷으로, 한국 시장에서도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금액도 비교적 저렴한 단가로 여러 지면을 이용할 수 있고 트래픽 유도에도 효과적인데요. 실제로 헤라, 올리브영 등 국내 기업 중 큰 효과를 본 사례도 많다고 해요!
4. 핀터레스트의 트렌드 예측
미디어도넛, 강승준 비즈니스 헤드

강승준 Business Head님이 마지막 세션인 핀터레스트 트렌드 예측까지 이어서 진행해 주셨는데요. 핀터레스트는 매년 ‘핀터레스트 프레딕스’라는 트렌드 예측 보고서를 발간한다고 합니다.

이 보고서는 핀터레스트 내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향후 트렌드를 제안하는 내용으로 가득 차 있는데요. 핀터레스트 프레딕스는 오디언스들이 어떻게 검색했는지, 어떤 콘텐츠에 반응했는지를 기반으로 미래를 예측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미디어 도넛과 핀터레스트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이들 기업이 어떻게 성장해 나갈지 기대가 되네요!
자, 지금부터는 네트워킹 파티 시간입니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맛있는 케이터링과 다양한 와인들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지금부터는 입장과 동시에 나눠드렸던 명찰에 부착된 조별로 앉아 자유롭게 네트워킹 파티를 즐겨주시면 됩니다!
(물론, 음식과 주류는 무제한으로 제공된답니다. )

파티 시작 후 일정 시간이 흐른 뒤에는 2번째 조로 자리를 이동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시는데요. 다양한 사람들과 많은 인사이트를 나눌 수 있는 자리라서 모비지기도 아주 알찬 시간을 보냈답니다!

마케터의 밤 참석은 횟수 제한이 없기 때문에 매 회 꾸준히 참석해 주시는 반가운 얼굴들도 많이 보입니다. 다음에는 또 어떤 주제와 새로운 참석자분들을 만나게 될지 모비지기도 벌써 설레네요!
앗차차, 3월은 마케터의 밤이 3/6, 20로 총 2회 진행 예정인데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 마케터와 크리에이티브(feat. 모나미 마케팅 팀장 신동호)
그럼 모비지기는 다음 마케터의 밤에서 또 만나요!
+ 마케터의 밤 후원 관련 문의는 채널톡으로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