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미디어 콘텐츠 그룹 ‘모비데이즈’는 사진 중심의 글로벌 소셜미디어 플랫폼 ‘핀터레스트(Pinterest)’ 및 디지털 광고 및 기술 회사 ‘미디어도넛(MediaDonuts by Aleph)’과 함께 ‘2025 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크리에이티브 트렌드’를 주제로 한 ‘마케터의 밤’ 행사를 지난 20일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케터의 밤’ 행사는 국내 Ad-Tech 선두 주자인 모비데이즈가 2년간 매월 진행해 온 마케팅 인사이트 교류의 장으로, 다양한 산업 관계자 및 마케터들이 모여 국내외 마케팅 시장 동향 및 전망을 공유하는 행사이다.
2월 ‘마케터의 밤’ 행사에는 전 세계 5억 5천만 명 이상의 월간 활성 사용자(MAU)를 보유한 비주얼 검색 및 아이디어 탐색 플랫폼 ‘핀터레스트’가 공동 주최해 화제를 모았으며, ‘핀터레스트’를 비롯한 다수의 글로벌 소셜미디어 광고 플랫폼을 국내 독점 공급하는 ‘미디어도넛’이 함께 참석해 실질적인 핀터레스트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 및 최신 크리에이티브 트렌드에 대해 심도 있는 인사이트를 공유하였다.

첫 순서로 ‘핀터레스트’의 아시아태평양 리드 세일즈 파트너인 ‘아만 와드하(Aman Wadhwa)’가 강연을 맡았다.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광고 세일즈 및 솔루션 전문가로서, 브랜드가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의도(High-intent) 사용자층과 효과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핀터레스트의 APAC 광고시장 확장 현황에 대해 설명했다.
다음으로, ‘핀터레스트’ 한국 비즈니스 헤드로 활동 중인 ‘강승준’ 연사는 14년간 디지털 마케팅 및 테크 분야에서 신시장 개척 전략과 세일즈 관리를 이끌어온 전문가로, ‘핀터레스트’ 마케팅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전략과 성공 사례를 공유하며 마케팅 성과 극대화에 관한 방향성을 제시하였다. 특히 매년 ‘핀터레스트’에서 발표하는 ‘Pinterest Predicts’를 통해 2025년 패션, 뷰티 등 다양한 산업에서 주목할 만한 트렌드와 이에 대비한 마케팅 캠페인 전략을 공유했다.
모비데이즈는 국내에서는 네이버, 카카오 등 주요 매체 외에 구글, 메타, 크리테오 등 글로벌 대형 매체와 최상위 파트너사로 긴밀한 협업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핀터레스트’와 ‘핀터레스트’의 아시아 파트너인 ‘미디어도넛’과의 협업도 기대되며, 추후 확장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모비데이즈는 올해로 11년째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마케팅・애드테크 컨퍼런스인 ‘MAX SUMMIT’과 매월 실시하는 ‘마케터의 밤’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디지털 마케팅 업계의 혁신과 상생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자체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에 AI를 결합한 AI 마케팅 서비스 ‘모비AI’ 출시를 예고해 Ad-Tech 기업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