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 GPT 이용이 자연스러워진 만큼 AI 툴을 사용하는 것 역시 일상적인 일이 되었어요. 업종·직무와 상관없이 더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AI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활용하고 있죠. 그래서 기획자, 마케터, 개발자가 활용하면 좋은 AI 툴 등 직무별 혹은 특정 상황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추천하는 글 또한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NHN 커머스에서 쇼핑몰 운영 시 활용하면 좋을 AI 툴 사이트를 4가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쇼핑몰 상품명 고민 끝! AI가 만드는 상품명

– 검색도감

 

 

자사몰을 운영하더라도 네이버쇼핑에 노출시키기 위해 스마트스토어를 함께 운영하는 셀러분들이 많은데요. 다양한 연관 키워드에서 상위 노출을 시키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에요. 노출 순위를 올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검색의 기반이 되는 ‘상품명’을 잘 지어야 합니다.

 

검색도감은 AI가 원하는 키워드를 활용한 최적의 상품명을 추천해 주는 사이트예요. 글자 수와 해시태그도 확인할 수 있어 이를 활용하여 빠르게 상품명을 수정하고 노출 테스트를 해 볼 수 있어요.

 

 

 

 

💡 검색도감 활용 팁

▶ 연관 키워드와 카테고리 데이터를 통해 집중해야 할 키워드와 타깃을 되짚어 볼 수 있어요.
▶ 검색한 키워드를 사용한 상품을 100위까지 보여 줘요. 카테고리, 상품명, 6개월 예상 매출, 가격 정보, 리뷰 수, 평점 등을 확인하여 내 상품과 비교해 볼 수 있어요.
▶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단, AI 상품명 추천은 월 30회로 제한돼요.)

 

 


 

 

상품 섬네일·대표 이미지 제작 생성형 AI

– 플레어Flair ai

 

 

상품 섬네일은 고객이 가장 먼저 접하는 시각적 정보예요. 같은 상품이더라도 어떤 섬네일을 쓰는지에 따라 클릭률이 달라지죠. 클릭률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광고 소재처럼 섬네일도 여러 타입으로 두고 테스트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이를 위해 상품을 다시 촬영하거나 모델을 섭외하게 되면 추가적인 비용이 들죠.

 

이때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생성형 AI ‘플레어Flair ai’예요. Flair ai는 템플릿에 따라 제품을 배경 이미지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이미지를 생성해 줘요. 이를 통해 비용을 들이지 않고 쉽게 섬네일 이미지를 만들 수 있어요.

 

 

 

 

💡 Flair ai 활용 팁

▶ 촬영한 상품 이미지를 추가하면 자동으로 배경 제거(누끼) 상태로 만들어 줘요.
▶ 오브제를 드래그로 추가하여 함께 생성하거나 직접 프롬프트도 수정할 수 있어요.
▶ 무제한으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어요. (단, 다운로드 수는 제한이 있어요.)

 

 


 

 

퀄리티 높은 AI 상세페이지 기획

– 제디터

 

 

상세페이지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영업 사원이나 마찬가지예요. 고객이 실제 상품을 직접 확인할 수 없는 온라인 환경에서 상품의 매력을 극대화시키고 구매 결정을 이끌어내는 역할을 하죠. 쇼피파이에 따르면 상세한 설명과 고품질 이미지를 포함한 상세페이지는 전환율을 30% 이상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동시에 반품률을 줄이는 역할도 하고 있어요. 

 

제디터는 상세페이지 자동 생성을 도와주는 AI 에디터예요. 미리캔버스, 망고보드와 비슷한 웹 기반의 에디터로, 상세페이지에 특화되어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 실제 상품 판매를 위한 상세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수정 작업을 거쳐야 하지만 제디터 하나로 기획부터 제작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유용해요.

 

 

 

 

💡 제디터 활용 팁

▶ 상세페이지에 필요한 요소(이벤트, 리뷰, 제품 특징, 인증, 배송 정보, FAQ 등)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요.
▶ AI 생성은 물론 다양한 스킨과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어 활용도가 높아요.

 

 


 

 

상품 URL 만으로 광고 숏폼 제작 AI

– 브이캣(VCAT)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틱톡, 네이버 숏클립 등 숏폼의 인기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어요. 숏폼은 짧은 시간 안에 상품의 특징과 장점을 전달하고 있기 때문에 쉽게 사람들의 주목을 이끌고, 공유가 쉬운 SNS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확산력이 강력해요. 숏폼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직접 제작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인데요. 이때 브이캣(VCAT)을 사용하면 쉽게 숏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영상 툴 중에서도 브이캣만의 강점은 AI를 활용하여 상품 URL 만으로 쉽게 숏폼을 제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상품 URL을 통해 제품 이미지와 상세 정보를 인식하고 자동으로 만들어 주는 것이죠. 이렇게 제작한 숏폼 영상은 온라인 쇼핑몰 내 콘텐츠로 사용하거나 광고 소재로도 활용할 수 있어요.

 

 

 

 

💡 브이캣 활용 팁

▶ 템플릿 종류, 사이즈, 텍스트, 이미지 등을 클릭 몇 번으로 쉽게 수정할 수 있어요.
▶ 브이캣 내에 계정을 연결하면 바로 SNS나 광고로 게시할 수 있어 효율적이에요.

 

 


 

 

지금까지 온라인 쇼핑몰 운영 효율을 높여 줄 수 있는 AI 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무엇보다도 AI 툴을 활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전환율을 빠르게 개선하기 위해서입니다. 전환율이 개선되면 매출도 자연스럽게 상승시킬 수 있죠. 위에서 소개해 드린 AI 툴을 직접 체험해 보시고, 상황에 맞게 우리 쇼핑몰에도 적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당 글은 NHN 커머스와 모비인사이드의 파트너쉽으로 제공되는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