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월 기준, 티웨이항공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약 4만 명,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약 16만 명에 달해요. 티웨이항공은 2030세대에게 인기 있는 숏폼 콘텐츠 등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면서, 항공사 SNS 채널 중에도 눈에 띄게 트렌디한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는데요. 티웨이 항공의 마케팅 전략을 정리해 봤어요.
1️⃣티웨이항공 : 우리만 할 수 있는 콘텐츠로 간다!
티웨이항공은 항공사만이 다룰 수 있는 콘텐츠로 일반인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어요. 공식 유튜브 채널의 주요 인기 영상은 운항승무원의 시드니 레이오버 비행(150만 뷰), 50대 승무원의 하루(53만 뷰), 신입사원 다낭공항 첫 출근(20만 뷰) 등인데요. 모두 항공사 직원이 아닌 일반인들이라면 한 번쯤 궁금해했을 내용이에요.
이 중 ‘50대 승무원의 하루’ 콘텐츠는 일반직으로 근무하던 50대 부장님이 17년 만에 다시 객실 승무원에 도전하는 진솔한 모습으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과 감동을 이끌어 냈어요.
‘티뷰어’ 코너에서는 티웨이 항공기 정비사들이 항공기에 관한 질문을 받아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 비행기가 등장하는 영화에 나온 장면과 현실이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 주기도 해요. 전세계를 돌아다니는 승무원들이 직접 추천해 주는 글로벌 맛집 추천도 흥미로웠어요.
2️⃣숏폼으로 Z세대 공략!
또 주요 구독자인 Z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숏폼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어요. 실제 티웨이항공이 제작한 유튜브의 숏폼 콘텐츠가 전체 채널 조회 수의 82%에 달하고, 인스타그램의 경우 2023년 조회 수 상위 10개 게시물 중 9개 게시물이 숏폼 콘텐츠예요.
인스타그램 숏폼 콘텐츠 역시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시리즈와 댓글로 참여를 유도하는 퀴즈형 콘텐츠, 밸런스 게임, 왓츠인마이백 등의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어요. 특히 승무원들의 입 모양을 보고 기내 방송 중인 승무원을 찾아내는 ‘기내 방송 퀴즈’ 콘텐츠는 2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였어요.
티웨이항공은 이렇게 트렌디한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바꿔나가고 있어요.
오늘의 소마코 콕 📌
✔️ 티웨이항공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숏폼 콘텐츠 중심의 SNS 마케팅으로 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어요.
✔️ 승무원 밸런스 게임, 기내방송 승무원 찾기 등 항공사의 특징을 잘 활용한 숏폼 콘텐츠가 특히 인기예요.
✔️ 티웨이항공은 이런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과 활발하게 교류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바꿔나가고 있어요.
소소레터 구독하기 (Click)
해당 글은 마케팅연구소, 소마코와 모비인사이드의 파트너십으로 제공되는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