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다른 비전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미국, 일본 등 세계 8개국 12개 도시에서 4000개 이상 고객사를 관리하고 있는 기업이 있습니다. 클라우드 전문 매니지드 서비스 기업(MSP) 베스핀글로벌입니다.

기업이 직접 서버를 관리하는 On-premise에서 합리적인 관리가 가능한 클라우드로의 전환은 세계적인 트렌드입니다.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구축과 운영, 컨설팅까지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회사입니다. 모든 기업이 클라우드를 누릴 수 있도록 개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요. 덕분에 SK, 삼성전자, KB국민카드 등의 대기업부터 스파크플러스, 직방과 같은 스타트업까지 고객사로 두고 있을 만큼 넓은 스펙트럼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스파크플러스 최대 규모 커스텀오피스 고객사 베스핀글로벌의 한소영 상무님을 만났습니다. 성장하는 기업의 조직 문화를 만드시는 상무님의 인터뷰 살펴보시고 특급 인사이트 얻어 가세요:)

 

 

ABOUT BESPIN GLOBAL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스파크플러스 강남점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베스핀글로벌에서 피플앤컬처를 담당하고 있는 한소영이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Q. 베스핀글로벌을 소개해주세요.

 

베스핀글로벌은 종합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업들에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최근 기업들이 클라우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클라우드를 사용하면 할수록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들이 많습니다. 베스핀글로벌은 그런 기업들이 클라우드를 클라우드답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문적인 서비스 기업이에요.

 

Q. 베스핀글로벌의 성장 히스토리?

 

 

 

 

베스핀글로벌은 2016년 설립되어 7년간 2000억 원이 넘는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현재 8개국, 12개 도시에서 1000명이 넘는 직원들이 4000여 개의 고객사를 지원하고 있는 클라우드 전문 기업입니다.

기업이 IT를 On-premise로 본인들이 데이터나 데이터 센터를 가지고 이용하던 추세에서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쪽으로 이동하고 있어요. 최근 들어서 더 가속이 붙었습니다. 기업의 디지털 전환은 시대적으로 매우 중요합니다. 기업 또한 그런 전환을 도울 클라우드 서비스를 많이 찾고요. 베스핀글로벌은 전문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브랜드로 의미 있게 탄생했습니다.

 

Q. 베스핀글로벌의 대표 서비스인 옵스나우를 소개해 주세요.

 

 

 

 

옵스나우는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클라우드 운영을 자동화할 수 있는 SaaS 솔루션입니다. 클라우드 비용과 자원을 최적화하는 옵스나우 CMP와 더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옵스나우 시큐리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인시던트 관리 솔루션 얼럿나우, 데브옵스 플랫폼 DevOS, IoT 데이터 관리를 위한 IoTOps, 대화형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헬프나우 등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돕고 있습니다.

 

Q. 베스핀글로벌의 목표는?

 

 

 

 

베스핀글로벌은 이름처럼 글로벌 회사가 되는 것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7년간 큰 성장을 거둔 것처럼 앞으로 세계적으로도 베스핀글로벌이란 이름을 가지고 큰 성장을 거두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Q. 현재 글로벌 진출로 얻은 성과가 있다면?

 

 

 

 

얼마 전 글로벌 IT 리서치기관 가트너에서 발표한 매직 쿼드런트 IT 트랜스포메이션 서비스 부문에서 비저너리 기업으로 등재돼, 명실상부 글로벌 20대 기업이 되었습니다. 클라우드 도입은 디지털 세상의 도로와 같은데요. IT 트랜스포메이션은 그 위에서 쌩쌩 달려가며 비즈니스 성과를 내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클라우드 MSP 기업의 역량도 IT 트랜스포메이션 역량까지 확장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등재는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전문성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역량이 세계 최고 수준임이 증명된 아주 뜻깊은 성과입니다.

 

Q. 베스핀글로벌의 운영 핵심가치?

 

 

 

 

본인이 가진 기술을 넘어서 지속적으로 Learn-Do-Share 하는 게 사내 핵심가치로 운영되고 있어요. Learn-Do-Share는 본인이 업무를 통해 배우고, 그 학습 내용을 바탕으로 고객사에 실행하며 그 결과들을 내부 공유해 다른 사람들이 더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건데요.

 

 

 

 

 

베스핀글로벌은 이 가치를 프로젝트를 통해 실현합니다. 고객과 클라우드에 대한 운영 및 개발에 대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팀이 배운 것들을 다시 정리합니다. 그 정리한 내용들을 다시 Learn-Do-Share 세미나를 통해 전 직원들과 공유해요. 본인이 직접 참여한 프로젝트가 아니더라도 간접 학습을 통해 본인이 맡은 고객사에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죠.

 

Q. 기억에 남는 고객 사례는?

 

 

 

 

대표적인 고객 사례로는 국내 대형 카드사 사례를 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고객사는 결제 앱 시스템을 운영하는데요. 금융사 내에서 자체적으로 시스템을 운영하다 보니 아무래도 성능에 있어서 한정된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클라우드 서비스로 이전을 결정하신 거고요. 감사하게도 베스핀글로벌과 함께 구축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어려움도 많았지만 성공적으로 시스템 자체를 클라우드로 이전시켰고 수용 가능한 이용자 수를 대폭 늘렸으며 속도에 있어서도 약 8배 이상 개선됐어요. 그 외에도 삼성전자, SKT, 직방 등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스파크플러스도 베스핀글로벌의 주요 파트너사입니다:)

 

Q. 베스핀글로벌의 비전은?

 

 

 

 

세계에서 가장 자동화된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회사를 만드는 것이 베스핀글로벌의 비전입니다. 저는 이 ‘자동화’라는 말이 갖고 있는 의미가 크다고 생각하는데요. 효과적이면서도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측면의 키워드예요. 그러기 위해서는 저희가 사용하는 오피스도 훨씬 더 자동화되고 효율화되어야 한다고 봐요. 그렇기에 베스핀글로벌은 스파크플러스 기반으로 세계적이고 자동화된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회사로 성장할 것입니다.

 

 

WITH SPARKPLUS


 

 

Q. 스파크플러스를 선택한 이유는?

 

 

 

 

 

베스핀글로벌은 2016년 입주해서 현재 6년 정도 스파크플러스와 함께했습니다. 스파크플러스의 최초 고객사이자 최대 규모의 커스텀오피스 고객사입니다. 스파크플러스는 처음 사업을 시작하는 기업에 딱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성장하면서 규모가 점점 커져도 유동적으로 오피스를 이용할 수 있고요. 베스핀글로벌처럼 새로 기반을 다지고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에게 가장 적합한 공유오피스라 분석됩니다.

그리고 설비 구비, 코로나19 방역 등 필요하지만 직접 하기 번거로운 서비스들을 선제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큰 도움 받고 있어요.

 

Q. 커스텀오피스 장점은?

 

 

 

 

스파크플러스 아이덴티티에 베스핀글로벌의 아이덴티티를 입힐 수 있다는 측면에서 굉장히 효과적이에요. 베스핀글로벌은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피스 내부도 그런 특징이 잘 드러나게 설계해달라는 요청을 드렸습니다. 전용 캔틴이나 회의실부터 교육장 마련 등과 같은 요청을 잘 들어주셨어요.

특히 15층 라운지는 교육장과 오픈스페이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교육장 바깥쪽을 바로 일반 업무 공간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교육생들끼리 교육 후 담론을 나눌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구성해 만족도가 높습니다. 교육장과 오픈스페이스가 폴딩도어로 연결되어 있어 확장해 쓰기도 좋고요.

 

 

 

 

Q. 스파크플러스를 다섯 글자로 표현한다면?

 

 

 

 

딱 센스 있게. 딱 센스 있게 저희가 원하는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니까요. 일례로 코로나19가 유행한 이후 어느 순간 업무 공간 내 다회용컵이 종이컵으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방역이 중요하기 때문에 일회용컵이 등장한 것입니다. 시간이 흐르고 방역 체계가 완화된 이후에는 다시 다회용컵이 등장했습니다. 이처럼 티 내지 않고 센스 있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라 마음에 들어요.

 

Q. 스파크플러스의 특장점은?

 

다른 지점의 라운지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수도권 내 21개 지점에서 근무를 할 수 있는데요. 저희가 외근도 많고 외부 미팅도 잦은 편이라 미팅 장소 찾는 게 어려웠습니다. 이럴 때 볼일 근처 스파크플러스 지점을 찾아 라운지를 예약하고 미팅을 진행합니다. 사내 직원들은 물론 외부 거래처들의 반응도 좋은 편이었습니다. 스파크플러스를 이용하시는 고객분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은 포인트예요.

 

Q. 스파크플러스를 추천하는 기업은?

 

 

 

 

스타트업들은 처음 시작할 때 굉장히 작고 합리적인 공간에서 제한된 리소스를 활용해야 하잖아요. 그런 기업이라면 공유오피스의 대표 격인 스파크플러스에서 오피스 서비스를 누리시면 좋겠습니다. 베스핀글로벌처럼 700명에서 1000명 사이 임직원이 있는 중견기업 또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커스텀오피스를 이용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베스핀글로벌처럼 작게 시작해서 크게 성장하려는 기업들에게 스파크플러스를 추천합니다.

 

 


 

 

스파크플러스와 함께하는 베스핀글로벌의 이야기는 어떠셨나요?

베스핀글로벌은 스파크플러스의 최장기간 입주 고객사입니다. 지난 6년간 훌륭한 기업이 차근차근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영광이었습니다. Learn-Do-Share의 가치를 바탕으로 발전하는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고객들이 어려워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가장 합리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발 벗고 뜁니다. 고객의 서비스와 매출이 실제로 개선되는 모습을 직접 증명합니다.

클라우드로 세상을 이롭게 만드는 베스핀글로벌의 성장을 응원하겠습니다:)

 

 

스파크플러스와 모비인사이드의 파트너십으로 제공되는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