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치 공통 창업자 4인 (좌측부터 드미트리 개스킨, 알렉스 오스틴, 마다 세게트, 마이크 몰리넷. 사진제공: 브랜치)

 

 

모바일 링킹 및 측정 분야의 선두업체인 브랜치가 애드리버타스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애드리버타스는 모바일 앱 비즈니스를 위한 예측 데이터 플랫폼이다. 브랜치는 이번 인수를 통해 모든 마케팅 채널에 걸쳐 고객사의 성장과 서비스 활성화, 수익 증대를 촉진시키며 모바일 측정 파트너(Mobile Measurement Partner, MMP)로서의 가치를 더욱 확장할 것을 꾀하고 있다.

브랜치의 공동창업자이자 COO인 마이크 몰리넷은, “모바일 광고 생태계는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으며 개인 정보 보호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애드리버타스는 모바일 마케터가 데이터에 의해 더욱 효과적으로 마케팅 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브랜치가 MMP 제품을 확장하는 가운데, 애드리버타스 팀이 합류하면서 더욱 깊은 전문성을 펼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라고 말했다.

 

 

애드리버타스 이용 화면 (사진제공: 애드리버타스)

 

 

애드리버타스는 지난 2016년에 설립되었으며, 모바일 앱 운영사가 퍼스트 파티 데이터(자사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이를 기반으로 앱을 성장 및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도왔다. 애드리버타스는 복잡하고 이질적인 데이터를 수집, 집계하여 사용자 행동에 대한 중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모바일 앱 운영사는 앱을 성장시키기 위해 무엇이 가장 필요한 지 파악할 수 있다.

애드리버타스의 CEO 애덤 랜디스는 “최근 모바일 광고와 그 성과측정 방식에는 중요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 변화는 모바일 마케터에게 큰 어려움이자 동시에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저희는 오랫동안 브랜치와 브랜치의 미래 비전을 동경해왔습니다. 이제 우리가 한 팀이 되어 그 미래를 같이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라고 말했다.

브랜치와 애드리버타스의 합세는 차세대 MMP 구축을 위한 혁신과 실행을 가속화 할 것이다. 이를 통해, 모바일 마케터가 개인정보 보호 중심의 생태계 아래에서 앱을 계속 효과적으로 성장시키고 그 규모를 키워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