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전문 미디어 모비인사이드가 올 한 해 우수한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에 시상하는 ‘모비인사이드 어워드 2022’를 개최한다.
16일 모비데이즈는 디지털 마케팅 전문 미디어 모비인사이드가 올해 진행된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중 언택트 마케팅의 우수한 사례를 널리 알리기 위해 어워드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는 모비인사이드 어워드는 올 한 해 각 산업군에서 뛰어난 마케팅 인사이트를 제공했던 상품 및 브랜드의 마케팅 캠페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모비데이즈 관계자는 “모비인사이드 어워드 시상을 통해 건강한 광고/마케팅 에코 시스템과 업계 활성화, 네트워크를 조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모비인사이드 어워드는 패션커머스/오픈마켓/신선식품/보험/은행/게임 등 총 39개의 분야로 나눠 시상한다. 분야별로 후보사 추천을 수령한 후 추천사 대상으로 1차 심사, 심사위원의 2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평가 기준은 독창성 30%, 고객중심 30%, 효과성 40%를 반영했으며, 상세 기준은 아래와 같다.
독창성
– 경쟁사보다 효과적인 방법으로 주제를 표현하였습니까?
–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이나 기술이 접목되었습니까?
고객중심
– 고객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였습니까?
– 고객의 잠재 니즈를 이끌어내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였습니까?
효과성
– 브랜드 또는 서비스의 이미지 제고나 매출 신장이 이루어졌습니까?
– 마케팅 콘텐츠 및 아이디어의 확산 가능성은 어느 정도입니까?
상기 기준에 따라 치열한 경쟁을 거쳐 최종 수상사는 12월 23일 모비인사이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