녕하세요 여러분!

앞서 말씀드린 네이버 검색광고 시작하기에 이어, 오늘은 네이버 확장소재에 대해 얘기할게요!

혹시 검색광고 등록을 다시 보고 싶으시다면?! 지난 글을 참조해주세요.

 

그럼 김사원의 얘기 들어볼까요?

 

 

최대리 曰

“김사원 님 지아이 봄코트 이벤트 시작했어요. 대표 상품 가격 수정하시고 이미지도 새로 삽입해주세요”

김사원 曰

“가격과 이미지는 어떻게 수정하는…?”

 
 

김사원이 알아야 할, 네이버 검색 광고의 대표적인 개념인 ‘확장소재‘.

그럼 배워볼까요?

 

확장소재

: 기본 소재에 추가 정보를 노출함으로써 검색 사용자의 주목도를 높이고 성과 향상에 기인할 수 있음

 

확장소재는 캠페인 별 그리고 그룹 별로 등록 가능해요. 만약 캠페인에만 확장소재를 등록할 경우, 캠페인에 해당하는 전체 그룹에 대해 노출되고 그룹 별로 확장소재를 등록할 경우, 캠페인 보다 앞서 그룹 세팅에 우선해서 노출됩니다!

추가로 그룹 내에서 설정 가능한 확장소재가 더욱 다양합니다:)

 
 
(캠페인 확장소재 등록)

 

(그룹 확장소재 등록)

 
(그룹에서 등록 가능한 확장소재)

 

추가제목

 

 

 

기본 소재 중 제목 (네이버 영어회화 OOOOO) 아래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5자 내로 자유롭게 작성 가능합니다!

 

홍보문구

 

 

이벤트, 추가할인, 신상품, 할인 등 소재 설명보다 상단에 굵게 노출되는 문구입니다.

 

가격링크

 

 
 

대표상품의 가격 정보를 제공하고 클릭할 경우 상품별 페이지로 유입 설정이 가능해요!

가격링크는 최대 3개까지 등록 가능하답니다:)

 

파워링크 이미지

 

 

 

텍스트로만 노출되는 광고보다 이미지가 추가된 광고가 더 눈에 띄겠죠?

5MB 용량 내 이미지로 등록 가능하며 키워드와 관련 있는 소재를 등록할 경우 성과와 품질 지수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표적인 확장 소재 4가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확장소재는 노출되는 광고의 주목도와 시인성을 높이는 만큼 꼭 활용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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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왜 제가 등록한 확장소재는 노출되지 않을까요?

 

Ans.

확장소재를 등록하더라도, 랜딩 페이지와의 관련성 그리고 성과 향상에 기여하지 못할 경우 광고에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지아이코퍼레이션과의 파트너십으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