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검색광고 중 네이버 파워링크에 대해서 얘기해볼게요 🙂
그럼 오늘도 어김없이 찾아온 김사원의 얘기를 들어볼까요?
최대리 曰
“김사원 님 지아이 패션에서 새로 요청왔어요.
네이버 검색광고 캠페인 세팅해주세요.”
김사원 曰
“캠페인 세팅은 어디서 어떻게 하는…?”
네이버 파워링크
(네이버 검색광고)
계정 생성
신규 가입은
1) 검색광고 신규 계정 생성
2) 네이버 아이디를 통한 신규 계정 생성
두 가지 중 선택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가입유형 중 사업자 or 개인 광고주를 선택할 수 있는데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개인 광고주로 진행할 수 있어요.
이후에 개인 광고주에서 사업자 광고주로 전환할 수도 있답니다!
사이트 등록
질문!
김사원은 무엇을 마케팅해야 할까요??
지아이 패션 ‘사이트’에 있는 상품이겠죠!
그렇기 때문에 광고 시스템에서 지아이 패션 사이트를 등록해야 합니다!
정보관리 > 비즈채널 관리 > 채널 추가 > 웹사이트 or 쇼핑몰과 같이 상품이 게시된 사이트를 등록합니다.
그리고 검토가 끝나면 노출이 가능합니다!
캠페인 등록
그럼 이제 광고를 만들어볼까요?
광고만들기 or 새 캠페인 > 파워링크 선택
그리고 대분류인 캠페인 제목을 자세히 써주시고, 하루 동안 사용할 일 예산을 설정해주세요.
광고 그룹 등록
캠페인을 만들었다면, 소분류로 광고 그룹을 만들어야 해요. (새 광고 그룹)
광고 그룹 또한 이름을 설정해주시고, 일 예산 그리고 노출하고 싶은 매체를 선택해주세요. 지역과 시간 또한 타게팅 가능하답니다!
추가로 캠페인에서 총 예산을 설정하고, 광고 그룹에서 또한 별도의 일 예산을 설정할 수 있어요.
키워드 등록
다음으로 우리가 타겟팅할 키워드를 설정해야겠죠?
새 키워드 > 키워드 등록
키워드를 등록한 다음 키워드 검토를 거친 후 노출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입찰가는 최저 70원(vat제외)부터, 최대 100,000원(ㄷㄷ..)까지 설정할 수 있어요!
소재 등록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떻게 노출할지 ‘소재’를 등록해야 해요.
소재 만들기에서 제목과 설명 그리고 랜딩페이지까지 설정해주시면, 옆에 미리보기를 확인할 수 있어요!
네이버 검색광고 따라 해보니 어렵지 않죠?!
아! 그런데 그럼 이제 노출이 가능한 걸까요?! 가장 중요한 건 머니(money)…ㅠㅠ
세팅 전 또는 후에 머니 충전을 해주셔야 노출 가능하답니다^^;;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매우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지만 오늘은 여기까지…할게요!
다음 편에는 확장 소재와 추가 팁을 공유 드릴 예정입니다~
그럼 오늘도 열정열정열정!!!
해당 콘텐츠는 지아이코퍼레이션과의 파트너십으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