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김낙회)는 7일 연합회 공식 유튜브 광고 채널인 ‘팡고TV’를 오픈하고, 광고의 다양한 매력 알리기에 나선다고 밝혔다.
‘팡고TV’는 국내외 최신 광고 정보와 이슈, 광고 캠페인, 트렌드, 광고인 인터뷰, 브이로그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광고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광고인, 광고학과교수, 예비광고인, 광고기자 등 광고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참여하고 만드는 채널인 만큼 다양한 관계자들과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기념 티저 홍보 영상을 시작으로 매주 트렌드 광고리뷰, 최신 기술이 접목된 이색광고, 유명광고인 인터뷰, 광고음악, 광고모델과 브랜드, 광고회사 소개, 대한민국광고대상 최다 수상작, 최다 수상회사, 주목할만한 글로벌 에이전시, 비하인드광고썰, 예비광고인 브이로그 등 광고에 대한 모든 궁금증과 이슈를 지속적으로 제작, 선보일 예정이다.
김낙회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은 “디지털로의 재편성되는 광고 환경 속에서 친근하고 쉽게 ‘광고’에 대한 다양한 기능과 역할을 알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을 했다. 팡고TV 채널을 운영하는 것이 협회 여건상 쉬운 일은 아니기 때문에 광고계 많은 분들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 산업인 ‘광고’가 K-팝, K-드라마 등과 같이 K-문화의 한 축으로써 글로벌 위상 제고에 앞장서고, ‘팡고TV’가 구독자들과의 활발한 소통의 창구로서 국내 대표 광고 콘텐츠 채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올해 49주년을 맞이했으며, 산하에 광고주협회, 광고산업협회, 온라인광고협회, 광고영상제작사협회, 광고학회 등 17개 광고관련 단체를 회원사로 두고 있다. 광고산업 및 광고문화 발전을 위해 광고정보센터 운영 및 조사 연구 발간 사업과 한국광고대회, 대한민국광고대상 등 광고계 위상 강화를 위한 행사 사업, 광고산업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광고아카데미, 산학연계 대학생 광고공모전 등 교육사업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