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글로벌 모바일 마케팅 및 수익화 기업 아이언소스(ironSource)이 ‘2020 코리아 파워 리더 시상식’에서 글로벌 모바일 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0 대한민국 파워리더 시상식’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빛내고 향후 대한민국의 나아갈 방향을 좌우하는 혁신리더를 발굴해 시상하는 장으로 국내 정치, 경제, 기술, 사회, 문화, 예술, 스포츠 등 사회 각 분야에서 혁신적인 노력과 헌신으로 모든 리더들을 대표할 수 있는 대한민국의 사회 발전을 이끌어가는 기업인과 국회의원, 지자체 의원 등 수상자와 축하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수상의 영광을 안은 인물들은 각 분야별 전문가 및 교수, 언론인 등 전문 위원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와 절차를 통해 각 분야별 사회공헌도가 높은 단체·기업·인물 등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번 시상식에서 아이언소스는 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 게임 시장에 적극 대응해 변화 경영을 주도하고, 유저들의 트렌드 및 국제 정세까지 고려하여 개발자들이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리더십과 파트너십을 이끌어온 공로를 인정 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전 세계 최대 규모의 독자적 모바일 네트워크 기업인 아이언소스는 2010년에 이스라엘 텔아비브(Tel Aviv)에서 설립되어 전 세계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이다. 아이언소스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 분야에서 선두주자 입지를 굳히고 있으며 세계 최대 모바일 게임 기업들과 협력해 게임 업계를 선도하는 성장 동력을 만들고 있다.
지난 2016년 한국 사무소 설립 이후 아이언소스는 국내 게임 개발자들의 수익화와 UA(유저 유입)을 제공하며 성공적인 게임 비즈니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한국 사무소 설립부터 함께한 김세준 지사대표는 단순한 모바일 마케팅 및 수익화 뿐만 아니라 모든 개발자가 원하는 유저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보다 나은 유저 경험을 제공하여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성공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김세준 지사대표는 “대한민국 파워 리더 대상에서 아이언소스가 한국 글로벌 모바일 마케팅 부문을 대표하게 돼 영광”이라며 “한국 개발사 및 퍼블리셔들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을 이룰 수 있는 개발 및 마케팅 잠재력을 갖추고 있으며, 아이언소스는 고객사 분들이 치열한 글로벌 시장에서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기여하여 매해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향후에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국내 개발자들이 열정을 쏟아 만든 게임이 국내를 넘어 전 세계의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