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런칭 이후 두 명의 마케터가 500만 다운로드를 견인하고, 현재는 600만까지 성장한 금융 자산 관리앱이 있습니다. 카드, 은행, 보험사, 증권, 펀드까지 통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뱅크샐러드가 그 주인공입니다.
뱅크샐러드의 성공 노하우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데이터 기반의 금융 관리 시장을 구축했다는 점입니다. 카드 혜택 데이터를 모아 알려주는 서비스를 시작으로 사용자 패턴에 맞는 금융 상품 추천, 핀테크까지 뱅크샐러드의 데이터는 금융회사가 아닌 ‘고객’에 초점을 맞춰 제공됩니다.
또한 한정된 자원과 인력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내며, 서비스의 빠른 성장을 견인하는 데는 퍼포먼스 중심적 마케팅 전략도 한몫을 했습니다. 그 중심에는 콘텐츠 마케팅 담당자로 입사하여, 지금은 Full-Funnel 마케팅까지 뱅크샐러드의 사용자 수 증대에 기여한 권수진 마케터가 있습니다. 서비스와 마케터의 성장 그래프는 일치한다는 그는 서비스 런칭 초기에 입사하여 직접 부딪히면서 답을 찾았던 과정을 원동력으로 지금은 1천만 다운로드를 목표로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해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하는 뱅크샐러드의 마케팅 전략 노하우를 오는 4월 7일, 모비아카데미에서 ‘스타트UP서트’를 통해 들려드립니다.
스타트UP서트- 뱅크샐러드 편
강연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