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테크 스타트업 “이벤터스”가 화상 커뮤니케이션 기술 스타트업 “플링크”와 협력해 ‘웨비나 서비스’를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행사 주최자 및 강사분들에게 4월 30일까지 무료로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한다.
이벤터스에서 제공하는 웨비나 서비스(웹+세미나라는 의미로 온라인 화상 서비스를 이용한 회의나 세미나)는 주최자가 실시간 중계를 위해 별도의 송출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활용하지 않아도 이벤터스 플랫폼에서 행사를 개설하면 몇 번의 클릭만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참가자 300명 이내의 행사를 진행하고자 하는 주최자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벤터스의 웨비나 서비스는 사전 등록한 사람만 알림을 받고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참가자 구분이 가능하고, 20만 명의 이벤터스 사용자들에게 웨비나 홍보도 가능하다. 또한 웨비나 진행 중에는 실시간 질의응답, 설문조사, 경품추첨 등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 행사 진행 방식과 동일하게 행사를 할 수 있는 IT 솔루션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이벤터스 안영학 대표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비대면·비접촉 환경이 선호됨에 따라 행사 취소나 일정 연기로 인한 주최 측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온라인 기반으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행사 환경을 만들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벤터스 웨비나 서비스 무료 제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