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스쿨을 통해 직장인 대상 라이프 & 커리어 코칭 및 컨설팅을 하면서 느낀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자신이 속한 영역 속 ‘비즈니스 원리(Principle)’에 대해 잘 모른다는 사실입니다.
대부분 ‘직무 중심적 사고’에 한정된 소속 업계, 기업, 본부 등 실제 조직에 대한 관점에서 자신의 일을 바라보고, 앞으로의 방향 등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거시적 사고의 결여)
그러다보니, 미래의 불투명성을 채우기 위해, ‘안정되어 보이는 직장’을 위주로 선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둘째는 “우리 일의 가치와 그 연결 및 확장성”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고 ‘일’만 하고 있습니다.
그 한계로 어른들의 진짜 방황이 시작됩니다. 원해서 시작한 일이 아니기에, 그 일을 잘 해야 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저 남들에게 심할 정도로 뒤쳐지지 않으면 그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 생각의 한계가 내 역량의 한계를 만들었고, 내 일(Job & Task)만 잘하면 된다고 생각하게 만들면서 성장을 둔화시킵니다.
셋째는 그래서 “스스로 커리어를 설계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그 중심에 ‘비즈니스 또는 마케팅에 대한 안이함’이 있습니다. 실제 포함된 시장에서 시장의 기본 원리가 무엇이고, 그 원리에 의해 우리는 어디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답을 내려야 합니다. 그 답을 찾는 과정 속에 스스로 커리어를 설계할 수 있는 눈과 귀가 열리고, 이를 실행으로 옮길 수 있지만, 원리를 몰라서 대부분 해맬 뿐입니다.
그래서 본 과정을 만들었습니다.
아무도 본질에 관심을 갖지 않는 세상이지만, 진짜 고수가 되기를 원한다면, 적어도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의 영역의 본질과 원리 등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효과적으로 일하는 것 부터 연구하고 노력해야 합니다.
이는 직장인들의 교양 수준 이상의 비즈니스 역량이 자신의 바라는 커리어를 더욱 빛나게 할 수 있음을 다년간의 경험을 통해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제대로 된 지식과 노하우 등을 밑바탕으로 가졌을 때 보다 풍요로운 인사이트가 발현될 수 있습니다.
어떤 일을 해도 만족하지 못하는 것은 스스로가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는 것도 있지만, 세상을 보고 나름의 판단을 할 만한 기준이 없고, 특정 비즈니스를 보고 스스로가 해보겠다는 생각을 하지 못하고, 지금 하는 일에 대한 가능성을 향후 비즈니스 발전으로 부터 얻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들에게는 마케팅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원리가 답이 될 수 있습니다.”
마케팅의 본질인 연결 관계의 이해를 통해
스스로의 존재감을 확인하고,
그 안에서 오래도록 지속하기 위한 명분과,
실질적인 문제해결을 위한 방법론을 찾는 학문이
마케팅이고 구현하여 목표한 가치를 결과물로 만든 것이 비즈니스이기 때문입니다.
<한 달 완성, 마케팅 배워야 산다>
부제 : 마케팅ㆍ비즈니스를 통해 세상을 학습하자
수업개요
본 과정은 기업의 마케팅, 브랜딩 및 영업 관련 직무의 전문가를 표방하는 이들을 위해
또는 마케팅을 제대로 배우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개설된 4주간의 마케팅ㆍ비즈니스 수업입니다
일정
2019년 10월 12일(토), 10:00~13:30(3.5시간), 총 5주간 진행(~ 11월 9일 종료)
Time Table
10:00 ~ 11:00 강의 첫번째 시간
11:20 ~ 12:20 강의 두번째 시간
12:40 ~ 13:30 강의 세번째 시간, Q&A
인원
최대 10명(신청자가 3명 이하일 경우에는 협의하에 진행합니다)
장소
서울 강남 혹은 강북의 역세권(신청자 별도 공지)
비용
25만원(VAT 포함)
특이사항
매회 녹화하여 페이스북 비밀 그룹 게시판에서 재시청 가능합니다
과정 종료 이후, 비즈니스 인사이트 성장을 위한 #마쓰고 클럽(유료 스터디) 참여 기회를 제공합니다
약 200 페이지의 슬라이드를 교재로 함께 제공합니다
신청 링크
자세한 내용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