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한 리포트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리포트 요약

빅 미디어 동향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구글, 인스타그램 등 빅 미디어 주요 이슈


1. 네이버
– 네이버 브라우저 ‘웨일’점유율 4%대 돌파
– ‘클린 웹 캠페인’ 으로 더 나은 광고 표준 도입
– 네이버 인플루언서 스타일북 서비스 ‘셀렉티브’개편


2. 구글
– 유튜브의 무서운 성장, 메신저보단 콘텐츠로 몰린다.
– 구글 ‘나쁜광고’ 차단 기능 전 세계로 확대


3. 카카오
–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창 성공적 하반기 매출 최대 700억 전망

 

마케팅 트렌드: 최근 꼭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1) ‘긱이코노미’ 당신의 직업은 몇 개인가요?
– 새로운 프리랜서 형태의 등장
– ‘값싼 노동력’에서 ‘전문 인력’ 시장으로
– 새로운 일자리 창출? 혹은 노동력 착취 수단?

디지털 중개 플랫폼, 새로운 노동 패러다임을 제시하다.

– 플랫폼이 핵심
– 주목해야 할 중개 플랫폼
– 주요 중개 앱 유형 별 이용자 분석


2) 명품시장에 부는 세대교체 바람
– 럭셔리의 뉴타겟,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결정은 다르다
– 럭셔리 마켓에서 밀레니얼 세대 성장은 이제 시작!
– sns와 미디어 채널 공략


이달의 매체: 일정관리와 이벤트 정보를 스마트하게 관리해주는 캘린더형 플랫폼


1. 핑크다이어리
2. 타임블럭스
3. 써프라이즈

 

모비 인터뷰: 매달 모비긱스가 찾아가는 매체사 인터뷰
B급 감성에 강력한 흡입력 더한 미디어 언론사, ㅍㅍㅅㅅ 인터뷰

모비데이즈 행사 : MAX THE CREATIVE

 

 

매월 발행하는 미디어리포트를 메일로 받아보세요! (☞구독 신청하기)

 

 

 

 

[fbcomments url=”http://ec2-13-125-22-250.ap-northeast-2.compute.amazonaws.com/2019/08/02/mobidays-report1907/” width=”100%” count=”off” num=”5″ countmsg=”wonderfu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