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 동안 화제가 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제목은 브랜드/캠페인명/에이전시명으로 나열)
5. 밥스 디스카운트 퍼니처 : ‘Quality Furniture at a Discount’, Barton F. Graf
미국 가구 할인점 밥스 디스카운트 퍼니쳐(Bob ‘s Discount Furniture)가 흥미로운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회사 광고마다 등장한 마스코트 Bob이 이번 광고에도 등장해 “할인(discount)과 싼(cheap)의 의미는 다르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참고로 마스코트는 창업주 밥 카우프만(Bob Kaufman)을 캐릭터화 한 것이라는군요.
https://youtu.be/0rgJw2cjzVM
4. 버거킹 : ‘Whopper Diamonds’, Grabarz and Partner
햄버거로 다이아몬드를 만들 수 있을까요?
말도 안 되는 이야기 같지만, 버거킹은 와퍼로 다이아몬드를 만드는데 성공합니다. 방법은 이렇습니다. 버거를 잿더미가 될 정도로 태운 다음, 여기에 높은 열과 압력을 가하고 재빨리 냉각시켜 합성 다이아몬드를 만드는 것이죠. 버거킹은 반지로 가공해 성 소수자 인권의 달(Pride month)에 결혼하는 동성 커플에게 선물했습니다.
3. 마스터카드 : ‘Acceptance Street and True Name Cards’, McCann XBC
마스터카드는 제휴 은행사와 협력해 True Name 이름의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카드 앞면에 표시되는 이름을 본인이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데요. 트랜스젠더, 논바이너리(어떤 성별에도 속하지 않는) 등 실제 사용하는 이름이 카드에 표시된 것과 달라 불편함을 겪는 이들을 위해 제작됐다고 합니다.
2. 애플 : ‘Bounce’, TBWA/Media Arts Lab
애플의 새로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 속 남성은 에어팟을 낀 채 아스팔트와 콘크리트 위를 뛰어다닙니다. 애플은 고개를 떨구거나 큰 동작에도 안정적인 에어팟 착용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던 것 같네요.
https://youtu.be/yyNtm0LZiKc
1. 프록터&갬블(P&G) : ‘The Look’, Saturday Morning
P&G가 새 캠페인 영상 ‘The Look’을 공개했습니다. ‘The Talk’에 이은 후속작 영상으로, 미국 사회 내 흑인이 경험하는 편견과 직면하는 문제를 이야기합니다. P&G의 첫 번째 영상 ‘The Talk’은 지난해 에미상과 칸 라이언즈 필름 부분 그랑프리를 각각 수상했씁니다.
이전 글
2019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 수상작 살펴보기
당신이 주목해야 할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5: 칸 광고제 (6월 셋째 주)
당신이 주목해야 할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5 (6월 둘째 주)
[fbcomments url=”https://www.mobiinside.com/kr/2019/07/04/creative-july1/” width=”100%” count=”off” num=”5″ countmsg=”wonderfu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