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한 리포트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리포트 요약

빅 미디어 동향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구글, 인스타그램 등 빅 미디어 주요 이슈

1. 네이버 포커스
-사이트 검색광고 제휴매체 신규 추가: 제휴 매체 영역을 확장한 것은 무슨 의미일까?
-쇼핑 검색광고 노출 지면 확대: ‘네이버 모바일 콘텐츠’ 지면 노출 시작
-네이버 TV, 방송사 뺀 채 ‘5초 광고’ 전환
2. 구글: ‘공짜’ 구글맵, 이제 광고 봐야 쓸 수 있다?
3. 인스타그램: ‘좋아요’ 개수 표시 사라지나
4. 페이스북: 페이스북이 설명하기 시작했다… “내가 왜 이 게시글을 보는 거죠?”

마케팅 트렌드: 최근 꼭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2030 마케팅 트렌드 분석 1탄:
1. Z세대 탐구하기: 90년생, 아니 “Z세대가 온다”
2. 금융 마케팅 트렌드 변화: 가심비(價心比)를 겨냥한 확 달라진 금융상품 마케팅

*모비인사이드 Monthly Curation
-어뷰징 계정 판단법, ‘인플루언서 마케팅’ 잘 진행하고 있는 걸까?
-고객에게 원하는 정보를 제대로 보여주고 계시나요?

이달의 매체: 신규 매체 및 광고 상품 소개
1. 광고판 달면 무상 카셰어링, 뿅카고(Go)
2. 기존 리타겟팅 광고에 더 큰 효율 증대를 원한다면? RTB HOUSE
3. 업계 1위 금융멤버스 앱, 하나멤버스 CPA

 

 

[fbcomments url=”http://ec2-13-125-22-250.ap-northeast-2.compute.amazonaws.com/2019/04/24/mobidays-report1904/” width=”100%” count=”off” num=”5″ countmsg=”wonderfu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