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몇 번 고백한 내용이지만, 저는 스타트업 기획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과 글쓰기에 대한 공부를 계속 하고 있지만 아직 개발 지식은 빈약한 기획자이기도 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개발자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개발 과정 등에 도움이 될 수 있을만한 서비스를 한 번씩 공유하는 일. 그래서 오랜만에 우리팀에도 슬쩍 공유한 서비스를 포함하여 최근 발견한 몇몇 서비스와 툴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아 물론 취향저격은 불가능합니다)
Hacker Tap(크롬 확장 프로그램)
첫 번째로 소개드릴 서비스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입니다. 우리가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하는 행동 중 하나가 ‘새창’을 여는게 아닐까 싶은데요. 이런 행동 패턴을 이용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와있으며, ‘Hacker Tap’ 역시 이를잘 활용한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구성은 매우 간단한데요! 새창을 열면 깃허브에서 인기가 많은, 트렌디한 프로젝트들을 리스트뷰 형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발언어에 따라 리스트를 확인하는 것도 가능해요!
기본 정렬은 모든 개발 언어에 해당하는 프로젝트로 되어 있으며, 왼쪽 상단의 드롭박스를 통해 원하는 언어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제목, 인기도 등을 리스트를 통해 간략히 확인할 수 있고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네요 🙂
저는 ‘Panda’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고 있는데,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들어오는 뉴스는 물론 디자인 관련 리소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 번 그런 것은 아니지만 새창을 열면서 색다른 디자인 작업물이나 아티클을 발견하는 재미가 있는데 ‘Hacker Tap’이 개발자분들에게는 비슷한 맥락으로 다가올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아니어도 어쩔 수 없죠…)
‘Hacker Tap’은 이 곳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30 Seconds of Knowledge (크롬 확장프로그램)
두 번째 소개드릴 서비스 역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면서 ‘새창’을 활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아..하필 첫 번째, 두 번째가 모두 새창을 활용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라니) 첫 번째로 소개한 서비스가 깃에서 인기 있는 프로젝트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면, 두 번째로 소개드릴 ’30 Seconds of Knowledge’는 JavaScript, React, PHP, Python, CSS 등과 관련된 지식 정보를 제공해준다는 점!
총 6가지 카테고리에 따라 새창에서 관련 정보를 제공해주는데요!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서 정보를 가져오기도 하고, 주요 스타트업이나 IT 관련 기업에서 나왔던 면접 내용 중 일부를 제공해주기도 합니다. 단, 새창을 열 때 6가지 카테고리 중 하나의 카테고리와 한 가지 내용을 제공해주죠. (아, 오늘의 뉴스 등을 새창을 열때마다 제공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Sheety(웹 서비스)
세 번째 서비스는 오늘 소개드리는 서비스 중 유일한 ‘웹 기반 서비스’입니다. 이미 지금 써보러 갑니다 페이지를 통해 간략히 소개드린 바 있는 서비스이기도 하죠. 사용 방식은 아주 간단합니다. 구글 스프레드 시트 URL을 입력하고 ‘Create API’를 클릭하면 스프레드 시트를 API로 빠르게 변환할 수 있는 것.
함께 보면 도움이 될거에요!
브라우저와 OS는 물론 개발 언어의 최신 버전을 한 곳에서 확인하는 방법!
디자이너는 물론 직접 고른 개발자들의 포트폴리오를 한 눈에! ‘CREATIVE PORTFOLIOS’
코딩,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까? 비개발자를 위한 코딩 교육 서비스 3
한성규님의 ‘지금 써보러 갑니다‘에 게재된 글을 모비인사이드가 한번 더 소개합니다.
[fbcomments url=”http://ec2-13-125-22-250.ap-northeast-2.compute.amazonaws.com/2019/03/14/servicereview-developer/” width=”100%” count=”off” num=”5″ countmsg=”wonderfu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