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트렌드를 넘어 이제는 기본으로 자리잡고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널리 알고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불리는 ‘셀럽형 인플루언서’와 ‘성과형 인플루언서’로 구분지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두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종류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성과형 인플루언서 VS 셀럽형 인플루언서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인플루언서들이 자신이 활동하는 온라인 플랫폼(블로그, SNS, 카페 등)에서 자신이 만들거나 기업이 제공한 홍보 콘텐츠로 광고 캠페인을 홍보하고, 홍보에 따른 “성과(앱 다운로드, 광고 시청, 링크 클릭, 회원 가입, 이벤트 참여 등)가 나온만큼 ”수익을 얻는(기업은 비용을 지불하는) 마케팅입니다. *애드픽 2017 성과형 인플루언서 보고서 중 발췌
이렇듯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마케팅 성과만큼만 지불’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기존의 셀럽형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갖는 단점을 보완하며 광고주들에게 합리적인 제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최대의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인 ‘애드픽(오드엠)’에는 이러한 성과형 인플루언서 플랫폼 운영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최적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공 전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3월 27일, 모비아카데미를 통해 오드엠의 장대석 CMO가 효율적인 예산 집행을 위한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설계법을 공개합니다.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새로운 마케팅 돌파구를 찾는 마케터라면, 오드엠의 다양한 실사례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금보다 더욱 효과적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설계하는 방법을 배워보시기 바랍니다.
[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공 전략 자세히 알아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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