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에 쓰일 컬러를 어렵사리 결정했는데, 그럼 절반 이상은 끝날 줄 알았는데… 사실 우리가 추가로 선택하고 결정해야 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메인 컬러와 어울리는 폰트 색상도, 부분 적으로 쓰일 또 다른 색상도!

게다가 컬러들의 조합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도 고민해야 할 일 중에 하나죠. ‘몇 단계만 거치면, 나만을 위한 맞춤형 폰트를 제작할 수 있는 곳’ 이와 같은 서비스들이 꾸준히 출시되는 이유도 앞서 언급한 고민과 결정을 하는 시간을 단축해주기 위한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오늘도 재미난 서비스가 없을까 뒹굴뒹굴 돌아다니다 발견한 ‘Khroma‘! 오랜만에 와! 라는 감탄사를 내뱉은 서비스입니다. 자세히 들여다 보기 전, 간략한 서비스 특징을 먼저 소개드릴게요.

  • 50개의 컬러를 선택하면, 자체 알고리즘에 따라 다양한 조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결과는 Type, Poster, Gradient, Image, Palette 형태로 확인 가능
  • 인터넷 상에서 만들어지는 다양한 컬러 조합을 바탕으로 맞춤형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 결과를 확인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추가 필터를 통해 검색 결과를 재확인 하거나 저장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우리가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50개의 ‘컬러’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컬러를 하나, 둘 선택하면 상단에 내가 지금까지 몇 개를 선택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컬러 50개를 선택하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Start Training’이라는 버튼이 나오는데요! 해당 버튼을 클릭하고 조금 기다리면 선택한 컬러에 맞는 다양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것은 ‘Type’이라는 이름의 결과로, 선택한 컬러에 따라 폰트와 폰트 컬러를 위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썸네일 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추가로 세 가지 행동을 할 수 있는데요! 하나는 폰트 컬러와 배경 컬러를 바꾸는 것, 또 하나는 해당 내용을 저장하는 것, 마지막으로 위의 이미지 두 번째 모습처럼 상세 정보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상세 정보를 통해 HEX, RGB 값을 볼 수 있으며 클릭하면 해당값을 복사해 다른곳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습니다.

50여개의 컬러만 가지고 얼마나 정확한 ‘추천’이 가능할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더 다양하고 정확한 결과들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무엇보다 선택한 컬러에 맞는 폰트 컬러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었습니다.

선택한 컬러를 위와 같이 직접 비교해볼 수도 있었는데요. 폰트 컬러와 별개로, 서비스나 문서를 작성할 때 보통 2-3개의 컬러를 쓴다고 가정했을 때 위의 결과는 컬러를 어떻게 맞춰 쓰면 좋을지에 대한 힌트를 제공해주기에 좋았습니다.

이미지에 선택한 컬러를 적용한 모습도 여러가지 형태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동일하게 마우스 오버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상세히 확인할 수 있었죠 🙂

앞서 두 가지 컬러를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구성이 있었다면, 이번에는 메인 컬러를 중심으로 함께 쓰면 좋은 3가지 컬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라데이션 값도 빼놓을 수 없겠죠? 배경 컬러에 따른 폰트 컬러, 두 개의 컬러 비교, 메인 컬러에 따른 서브 컬러 구성, 이미지와 함께 쓰이는 컬러 샘플, 그리고 그라데이션 까지. ‘Khroma’에서 50개의 컬러를 선택했고, 이를 통해 우리가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결과입니다.

추가로 좋아요한 데이터들은 .json 형태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50여개의 컬러를 다시 선택하기엔 어려움이 있기에 결과를 본 후, 몇 개의 컬러를 다시 선택하는 (Edit training colors)것도 가능하고요 🙂 아직 베타 버전이지만 충분히 활용 가치가 있느 서비스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중에 어떤식으로 정식 버전 후 유료 모델이 어떻게 붙을지도 궁금해지네요. 좋아하는 컬러를 바탕으로 여러 조합들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Khroma‘를 확인해보세요!

 

한성규님의  ‘지금 써보러 갑니다‘에 게재된 글을 모비인사이드가 한번 더 소개합니다.

 

 

[fbcomments url=” http://ec2-13-125-22-250.ap-northeast-2.compute.amazonaws.com/2018/07/02/servicereview-khroma/” width=”100%” count=”off” num=”5″ countmsg=”wonderfu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