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액세서리 및 주변기기 제조 브랜드 펀디안은 스피커 ‘사운드베슬’ 신제품을 공개하고 카카오메이커스에 입점했다.
펀디안은 고성능과 사용성에 집중한 고속 충전기, 충전 케이블, 블루투스 무선스피커 등의 주변기기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회사는 글로벌 브랜드사의 스마트폰 거치대와 HDMI케이블, AUX케이블 등의 액세서리류도 국내 시장에 유통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사운드베슬’은 무선 스테레오 및 확장 서라운드를 제공하는 포터블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다.
특히 스피커의 본래 기능인 음질에 집중해 설계했는데 65mm 리얼 우퍼 2개의 트위터를 장착해 강력한 비트와 낮은 저음역대를 구현하고 노이즈 캔슬링이 없는 고음역대의 섬세한 음질을 제공해 전 음역대에서 풍부한 사운드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사운드베슬은 최장 10m 거리 내에서 무선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또, AUX in/out 단자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타사 스피커를 연결해 출력을 확장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배터리셀(LG18650) 2개를 내장해 볼륨을 50% 이하로 사용 시 최대 연속 재생 시간은 10시간 이상 지원하고, 블루투스 페어링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작동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있고 SD카드를 사용하면 셔플(무작위 재생) 기능도 이용이 가능하다.
펀디안은 서울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성수IT종합센터에 입주하면서 다양한 사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노트북에 충전해 사용하는 20mm 두께의 휴대성이 강조된 초소형 유니버설 멀티충전기 개발을 최근에 마쳤고,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쿼티 자판의 게이밍 미니키보드의 콘셉트를 선보였다.
편디안의 신제품 사운드베슬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는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