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가(이하 NHN엔터) 모바일 생방송 퀴즈쇼 ‘페이큐(PAYQ)’를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페이큐는 팟캐스트 앱 ‘팟티’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서바이벌 퀴즈 게임이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해 문제를 풀고 우승 시 즉석에서 상금도 받을 수 있다.
NHN엔터 측은 주중 오후 12시마다 퀴즈쇼를 열고 3개월에 걸쳐 총 3억 원 상당의 우승 상금을 제공할 예정이고, 1회당 평균 우승 상금은 500만 원을 지급한다고 전했다. 이는 국내 모바일 퀴즈쇼 중 최대 규모에 해당한다.
퀴즈쇼의 사회자는 개그맨 유민상과 홍윤화가 번갈아 맡고, 총 12개의 문제를 맞힌 최종 우승자들에게 포인트 형태로 상급을 분배해 지급한다.
페이큐는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팟티 앱을 검색해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 가입 시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1회 오답 면제권인 ‘날개’ 아이템이 가입자와 추천인에게 모두 제공된다. iOS 버전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NHN엔터 관계자는 “페이큐는 유민상, 홍윤화의 재치 있는 사회와 업계 최대 규모의 상금을 통해 차별화된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퀴즈쇼”라며 “미국과 중국 등 해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모바일 생방송 퀴즈쇼를 이제 국내에서도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fbcomments url=”http://ec2-13-125-22-250.ap-northeast-2.compute.amazonaws.com/2018/04/16/press-payq/” width=”100%” count=”off” num=”5″ countmsg=”wonderfu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