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한 주간 이스라엘 시장에서 이슈가 됐던 기사를 정리, 소개합니다.

#먹방 여행을 도와주는 앱 Bitemojo

여행의 묘미 중의 하나는 새로운 음식을 맛보는 것이겠죠? 하지만 정작 여행지에 도착해보면 어디에서 제일 현지스러운 음식을 접할 수 있는지 알기 어렵고, 어느 식당에 가야할 지 정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게다가 한 군데에 방문해 식사를 하고 나면, 배가 금방 불러 다양한 음식을 접하기도 어렵죠.

image: bitemoj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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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temojo는 그에 대한 해결책입니다. 이들은 앱을 통한 푸드투어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앱에서 제공되는 지도를 따라가면,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이 나오는데요. 투어 당 4개~6개 사이의 레스토랑에 들러 조금씩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레스토랑에 가는 과정에서 지나치는 길과 건물들에는 어떤 역사적 의미가 있는지 정보도 제공되니 가이드 역할도 하는 셈입니다. 투어 상품의 가격은 18유로~30유로 정도입니다. (대략 23000원~40000원) 현재 이스라엘 예루살렘에 8개, 텔아비브에 4개의 푸드 투어 상품이 있으며, 로마와 독일에서도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패션, 기술을 만나다

이스라엘에서는 지난 5월 ‘The Fash&Tech Bootcamp’라고 불리는 5일짜리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열렸습니다. 짧은 기간동안 멘토링을 받고 브랜드, 투자자, 패션 디자인 스쿨 등 패션계 현업자들의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날에는 투자자 대상으로 피칭까지 완료하는 부트캠프입니다. 여기에 참여한 스타트업 중 얼마전 NHN 벤쳐스게 800만 달러(한화 대략 8억 9천만원)를 투자받으며 시리즈 A를 마감한 곳이 있습니다. 이 외에 패션과 기술을 접목시킨 스타트업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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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yte

Syte는 패션 아이템들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구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5년 텔아비브에 설립되었으며 최근 NHN 벤쳐스에 의해 800만 달러(한화 8억 9천만원)의 Series A 투자를 받았습니다. 이 투자금은 미국에 사업을 확장하는데 쓰일 예정입니다. 스크린에는 한계가 있는데 디스플레이 할 것은 많은 모바일 쇼핑에서 이들의 기술은 구매 전환을 높이고, ROI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는데요.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 지 기대되는 스타트업입니다.

2. Julbox

image: gilt.com
image: gilt.com

Julbox는 2016년 Fash&Tech 2016의 우승자입니다. 디자인적 지식이나 경험이 없어도 이들의 플랫폼을 이용해서 $49(한화 대략 50,000)에 쥬얼리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한 쥬얼리는 Julbox의 공예사들에 의해서 제작된 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디자인한 쥬얼리를 커뮤니티에 공유할 수 있고, 판매까지 가능합니다. 디자이너는 판매 수익의 15%만 가져가는 대신, 판매에 있어서 제작, 발송, 비용청구 모두 Julbox가 담당합니다.

#새로운 공유 오피스의 출현, ‘Urban Pl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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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의 가격 비교 플랫폼 ‘Spacing’의 조사에 따르면 향후 3년 이내, 전세계적으로 26,000개의 공유오피스가 생겨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스라엘의 공유오피스 WeWork는 최근 대략 $760 million(한화 8억원)을 추가로 펀딩받으며, 현재 기업치가 $20billion(한화  200억원)이 되었습니다. 이스라엘에는 이 외에 현재 새로 떠오르고 있는 공유 오피스가 있는데요. ‘Urban Place(UP)‘은 최근 $12million(한화 1억 3천만원)의 투자를 받으며 전세계로 그 영역을 확장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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