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report는 국내외 모바일 시장의 소식을 전달하는 월간 트렌드 리포트입니다. 매월 국내외 모바일 시장의 인사이트 있는 정보를 수집, 연구, 분석하여 다양한 언어(국문/영문/일문/중문)로 전세계에 출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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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ed by 임원, 김혜진, 박은별 모비데이즈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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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자료

1. IT 업체가 콘텐츠에 투자하는 이유
– IT 익숙한 ‘Z세대’ TV보다 모바일 3배 이상, 동영상 콘텐츠 주로 이용(스포츠서울)
‘스타★’에 투자하는 IT기업들 왜?(한국경제)
– 모바일 웹툰·웹소설 이용자 62%가 1020세대(서울경제)
– 네이버, YG에 1,000억 투자 … 글로벌 콘텐츠 개발(Platum)

2. 월 평균 만원, 모바일 게임에 투자한다
– 국민 88.5%,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이용한다(ZDnet)
– 모바일 게임의 질주…콘솔게임보다 지출 2배 많아(아시아경제)

3.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자국 점유율 높아지는 중
中 알리바바, 모바일게임에 10억 위안 투(ZDNet)
 China walls itself off from foreign mobile games, which shrank to 25% of downloads in 2016 (sensortower)

4. 챗봇과 챗커머스
– 카톡으로 피자·치킨도 주문한다(중앙일보)

5. 온라인 광고 시장은 성장 중
– 국민 100명 중 90.6명은 ‘스마트폰 가입자'(Etnews)
– “구글·페이스북, 올해 디지털 광고 시장 절반 독식”(News1)
– 온라인광고 매출, 올해 모바일 비중 절반 넘는다(디지털데일리)
 온라인 광고 전년 대비 15% 성장(이뉴스투데이) 

6. 모바일과 글로벌 콘텐츠 시장
– 세계 최대. 2017 중국 게임 시장 전망(동아일보)
– 중 · 일 문화콘텐츠, 세계시장 22.8% 차지(디지털타임스)
– “TV의 시대는 끝났다” 유튜브 하루 시청시간 10억 시간 돌파(연합뉴스)

7. IT 기업 M&A 및 IPO 동향
– IT M&A, 美中日 ‘소프트웨어’ 중심… 韓은 ‘하드웨어’(문화일보)
 정보통신기술센터 주간 기술동향 178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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