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report는 국내외 모바일 시장의 소식을 전달하는 월간 트렌드 리포트입니다. 매월 국내외 모바일 시장의 인사이트 있는 정보를 수집, 연구, 분석하여 다양한 언어(국문/영문/일문/중문)로 전세계에 출시하고 있습니다.
◇ 특집
‘포켓몬 고’, 상상이 현실이 되다!
- ‘포켓몬 고’ (나무위키)
- [이채령의 위클리 동남아] ‘세계가 주목하는 동남아시아 스타트업’ 외(모비인사이드)
- [김태중의 위클리 인디아] ‘인도에서는 콜라보다 스마트폰!’ 외(모비인사이드)
- ‘포켓몬 고’, 일본 출시 2일만에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넘어서다(모비인사이드)
- 포켓몬 고, 출시 1주만에 인기 정점 찍고 서서히 하락세(연합뉴스)
- 포켓몬 고, 19일 만에 5,000만 다운로드, 출시국 스토어 1위 싹쓸이(더기어)
- ‘절벽서 추락하고 묘지에 갇히고’…美 포켓몬고 사고 잇따라(종합)(연합뉴스)
◇ 국내 Issue
1. 네이버가 말하는 상생이란?
2. 연령이 낮을 수록 스마트폰 의존도 높다
3. 넥슨의 스캔들, 그 끝은 어디인가?
- [김정주-진경준 커넥션] 게임 벤처 신화는 무너졌다…넥슨 위기 극복 가능할까(조선경제)
- 넥슨, 선정성 논란 ‘서든어택 2’ 서비스 종료(연합뉴스)
- 김정주 넥슨 회장 경영비리 고강도 수사…횡령·배임·조세포탈(연합뉴스)
- 넥슨 성우 논란, 기자들 신상까지 털어 공격했다(미디어오늘)
- ‘팔자 vs 놔두자’ 넥슨 강남땅 두고 현해탄 사이 격론(연합뉴스)
4. 모바일 노리는 금융업체
- 삼성·신세계 ‘모바일 결제’ 동맹 맺는다(조선경제)
- 카카오뱅크-K뱅크, 연내 ‘인터넷은행’ 시대여나(ZDNet)
- 카카오, 네이버로 불붙은 금융권 `간편송금` 경쟁(전자신문)
- 베일 벗는 카카오뱅크 “이자 0.8%P 더 준다”(한국경제)
- 네이버페이, 1년 동안 1100만명이 평균 16.4번 사용(전자신문)
5. 나날이 성장하는 모바일 쇼핑
◇ 글로벌 Issue
1. 중국 정부가 말하는대로, 원하는대로
- [유재령의 위클리 차이나 리포트] ‘바이두 왜 이러나…검색광고에 도박광고 노출’ 외(모비인사이드)
- [유재령의 위클리 차이나 리포트] ‘중국 모바일 게임, 영어가 표기되면 안된다?’ 외(모비인사이드)
- 中 모바일 앱 가입도 실명으로…온라인 통제 강화(연합뉴스)
2. 국가별로 살펴보는 인터넷 현황
3. 라이브 방송에 꽂히다
- 구글, 비디오 스트리밍업체 안바토 인수(연합뉴스)
- 페북·유튜브·트위터, ‘라이브 방송’에 집중하는 숨은 이유(머니투데이)
- 페북, 실시간 동영상 집중 우대 “맞네”(ZDNet)
- SNS 거인들 “동영상 생중계 서비스 각축”(전자신문)
4. 피트니스 밴드보다 스마트글래스에 투자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