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마케팅 컴퍼니 모비데이즈에서 중국 사업을 총괄하는 유재령 매니저가 지난 한 주간 중국에서 이슈가 됐던 기사를 정리, 소개합니다.
바이두에서 병원 광고를 보고 해당 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한 청년이 사망했습니다. 알고보니 병원에서 광고하던 기술은 효과가 떨어져 해외에서는 이미 도태된 기술이라고 하는데요. 이런경우 허위광고를 한 바이두의 책임일까요 병원의 책임일까요 아니면 둘 다의 책임일까요? 여러분의 생각은?(163.com)
바이두가 의료광고 관련 사건으로 뭇매를 맞고있는 가운데 중국 검색엔진 2위인 360이 공개서한에서 향후 모든 상업의료광고업무를 중단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이하는 공개서한의 전문입니다.(techweb)
우수한 생태환경, 정부의 정책지원, 거대기업의 자원집중 삼박자를 고루 갖춘 하이난이 새로운 인터넷 창업 기지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인터넷 창업의 3대 트렌드를 소개합니다.(163.com)
인터넷 문학은 서점에 별도 전문 코너가 있을 정도로 중국에서는 이미 청년층이 선호하는 주류 문화 컨텐츠가 되었습니다. 텐센트 산하 企鹅智酷에서 인터넷 문학 IP를 등장인물, 배경, 스토리, 팔로워, 수익등의 기준으로 분석하여 보고서를 발표하였습니다.(199it)
CB Insights 의 데이터에 따르면 세계 드론시장에 대한 투자액이 전년도 동기 대비 33%하락하였고 투자는 주로 시리즈 A이후의 기업에 집중되었다고 합니다.(36kr)
황금연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이만한 기회는 또 없겠죠. 노동절을 맞이하여 중국내 기업들이 제작한 복고풍/현대식 광고 도안을 소개합니다.(meihua)